[학교사회복지론] 한국학교사회복지협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학교사회복지
1. 학교사회복지의 정의
2. 학교사회복지의 목적
3. 학교사회복지사업의 내용


Ⅱ. 한국학교사회복지협회
1. 한국학교사회복지협회 소개
2. 학교사회복지 영역 사업
1) 지방자치단체 사업
2) 민간 지원
3)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
4) 스타트사업 (위스타트사업, 드림스타트사업)
5) Wee project
3. 협회 회원가입 조건



Ⅲ. 학교사회복지사 자격 내용
1. 학교사회복지사 자격 요건
2. 자격 취득 절차
3. 응시과목&합격
4. 학교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현황


Ⅳ. 기관방문(인터뷰 내용)


Ⅴ. 느낀점
본문내용
 사업내용
 학습결혼 치유와 예방 프로그램
예) 1:1 학습, 소집단 학습지도, 학력증진 방학캠프, 도서관 활성화 등
 정서발달을 위한 문화 활동 프로그램
예) 특기적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축제프로그램, 동아리활동 등
 정신건강을 위한 심리․심성 개발 프로그램
예) 멘토링, 개별․집단상담 및 가족 기능 강화 프로그램 등
 지역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복지 프로그램
예) 방과후 교실, 보건․의료 서비스 등
 출발점 평등을 위한 영․유아 교육․보육 프로그램

 투입인력
프로젝트 조정자
지역사회교육전문가
 지역교육청 소속
 지역사회기관 네트워크
 지역사회실무협회
 사업조정
 교육청 내 지역사회교육전문가 지원
 단위학교 소속
 학교 중심 연계 기관 네트워크
 학생 사례관리/협의
 사업 조정 및 지원
 학생, 학부모, 교사 등 지원


 사업추진 및 지원 체계
 참조 : http://eduzone.kedi.re.kr/


<2010.7.23 보도 -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 개선방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사회복지론] 지역사회복지의 문제 중 하나를 제시하고 실천과정에 맞게 설명-본인 생각
  • 사회에 존재하여, 흔히 ‘사회복지’라는 보다 일반적이고 광범한 개념과 동일한 것으로 혼동하고 있다. 그러나 지역사회복지라는 것은 개인복지나 가정복지보다 넓은 차원의 개념이며, 아동복지․청소년복지․노인복지라는 대상층 중심의 복지활동보다는 지역성(locality relevance)이 뚜렷하다는 데서 그 차이를 발견할 수 있다. 최일섭, 류진석, .「지역사회복지론 」. (1997, 서울: 서울대학교출판부. 한국사회복지관협회), p.35.그만큼 지역사회에서 많

  • [청소년자살] 심리적 문제(자살충동) 학생 개입
  • 협회 ‘생명사랑나누미 프로그램’3) 한국생명의 전화 & 사회정신건강연구소 ‘내 생명 소중하게 가꾸기’ 4) 수원시자살예방센터 ‘청소년 자살예방 교육’5) 삼성생명공익재단 사회정신건강연구소 ‘높이 날아올라 새롭게’6) 간접적인 청소년자살 예방프로그램4. 청소년 자살예방 기관 소개1) 한국자살예방협회2) 수원시자살예방센터3) 생명의 전화5. 자살문제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사의 개입1) 지역사회 청소년 통합지원체계 연계2) 자살 예

  • 학교사회복지 레포트
  • 목 차Ⅰ. 서 론 Ⅱ. 학교사회복지의 개념과 발달 1. 학교사회복지의 개념 1)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 2) 학교사회복지의 정의 3) 학교사회복지의 목적과 실천원칙 2. 학교사회복지의 발달 1) 한국에서의 학교사회복지의 발전 2) 학교사회복지의 발달과정 Ⅲ. 학교사회복지의 대상과 실천과정 1. 학교사회복지의 대상 2.학교사회복지 운영 모형3. 학교사회복지의 구성요소 4. 학교사회복지의 실천과정 1) 의뢰단계2) 사정단계 3) 개입단계 4) 종결 및

  • 국가자격시험 사회복지사 1급 지역사회복지론 특강 자료
  • 사회조직사업의 모델>

  • 학교사회복지 서비스 현황과 문제점 및 과제
  • 학교생활에 적응하는 데 있어서 곤란을 초래하게 되는 사회적, 정서적 문제를 지닌 학생을 원조하는 것이다.(3) 알렌미어즈( Allen-Mears, 2002)아동․청소년들이 문제해결과 의사결정의 능력이 있고, 변화에 잘 적응하며, 계속적 학습에 대한 책임감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가르치고 배우는 장을 제공하는 학교의 중심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도와서 학생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4) 한국학교사회복지사 협회학교에서 일어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