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품 거래시장의 이해 및 기업의 미술품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30 / 2019.12.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미술의 가치
미술품 가격에 영향을 주는 요소
미술시장의 발전
미술시장의 발전 역사
예술품 거래시장 -아트페어
미술경매시장 성장과 변화
국·내외 주요 경매회사
경매 순서
경매 종류
미술경매 최고가 작품
미술경매의 영역확장
경매의 심리
미술시장 이슈
아트경영
부자 컬렉터
블루칩 작가
리세일(Re-sale)
아트펀드
미술시장인덱스
기업의 예술품 마케팅
미술품 경매 순서
세계 주요 아트페어
경매 용어
- 본문내용
-
미술의 가치
현대사회에서 미술품은 존재 자체만으로 가치를 지니기 보다, ‘미술시장’ 속에서 거래 되면서 가치가 부여됨
- “미술작품의 가치를 말해주는 지표는 단 하나 뿐이다. 작품이 판매되는 현장이 바로 그것이다”(인상파 화가 르누아르)
- “경매장의 망치 소리가 들려오는 순간, 그 가격은 작품의 실제 가치로 변하고 그 가치는 미술사에 오래 남을
하나의 기록이 된다” (Donald Thompson, 요크대학 교수 겸 현대미술품 컬렉터)
1억 4,000만 달러(1,540억원)의 가치
솔로몬저축은행
소나타 자동차
(3,000만원)
(시가총액 615억원)
2.5개
이태원 장동건 건물
(126억원)
12동
강남 타워팰리스 70평
<중 략>
최저 추정가 : 과거 그 작가의 비슷한 작품이 경매에서 가장 비싸게 팔린 가격의 60~70%
최고 추정가 : 과거 그 작가의 비슷한 작품이 경매에서 가장 비싸게 팔린 가격의 80%수준
입찰을 시작하는 가격. 최저 추정가보다 10~20%정도 낮은 금액
위탁자가 작품 위탁시 정한 최저한도 가격으로 비공개
내정가 아래로는 낙찰되지 않음
경매회사가 작가에게 이 가격만큼 보장해주겠다고 약속한 가격
경매봉을 두드리고 패들 번호를 지정함으로써 확정된 최고응찰가격
국내 : 낙찰가 = 수수료 및 부가세를 뺀 순수 최고 응찰가격
외국 : 낙찰가 = 최고응찰가격 + 수수료+부가세를 합한 가격
낙찰가에 구매수수료와 부가가치세를 더한 가격
낙찰 후 작품가격의 일정비율로 내는 수수료. 국내: 낙찰가의 8~11%, 국외: 낙찰가의 15~25%
경매전 작품의 소유기록. 작품의 진위여부, 금액 등을 책정하는 증요한 근거자료
유명한 컬렉터, 딜러, 박물관이 소장했던 경우 가치가 더욱 올라감
경매에 붙일 작품설명, 과거에 그 작품을 소장했던 컬렉터 및 딜러 명단, 작품의 역사적 문화적 중요성
에 대한 고찰, 경매 예상 추정가, 과거 경매시장 판매 여부 등을 기록한 책자
- 참고문헌
-
미술품시장, 분산투자용 대안투자시장
최원근 저 | 하나금융경영연구소 발행
미술품시장이 달라지고 있다
李載一 저 | 中央日報社 발행
국내 미술품유통시장의 정립을 위한 갤러리 개선 방안 연구
우사라 저 | 중앙대 예술대학원 발행, 예술경영 전공
국내 미술품유통시장의 정립을 위한 갤러리 개선 방안 연구
우사라 저 | 중앙대학교 발행, 예술경영학 전공
국내 미술품 유통시장에 관한 연구 : 경매회사를 중심으로
이지은 저 | 신라대 대학원 발행, 예술경영학 전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의 기능(경영의 관리기능 및 업무기능)
- 우버(Uber)의 성장과정과 미래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 아동복지법 ppt 레포트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