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논문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 img
  • [졸업][교육] 평생교육의 장으로서의 교회의 역할과 과제
  • Ⅰ. 서 론 1Ⅱ. 평생교육의 장으로서 교회의 성격 11. 평생교육과 관련 기관의 활용 및 탐색 12. 평생교육과 교회의 관계 23. 평생교육의 장으로서 교회의 활용 및 교육적 유용성 3Ⅲ. 평생교육의 장으로서 교회교육 41. 교회공동체와 교회교육 42. 가족공동체와 교회교육 43. 학교공동체와 교회교육 54. 사회공동체와 교회교육

    2003.09.26 / 12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기독교교육 졸업논문교육학 , 기독교 현대교육 , [졸업][교육]
  • img
  • [졸업][유아교육] 프로젝트 접근법 적용이 유아의 자아개념 형성 및창의성 발달에 미치는 효과
  • Ⅰ . 서론1 .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2 . 연구 문제3 . 용어의 정의(1) 프로젝트 접근법(2) 전통적 접근법(3) 자아개념(4) 창의성Ⅱ . 이론적 배경1. 프로젝트 접근법의 정의 및 특성(1) 프로젝트 접근법의 역사적 배경(2) 프로젝트 접근법의 목적 및 특성(3) 프로젝트 접근법의 전개 과정2. 자아 개념3. 창의성Ⅲ. 연구방법1. 연구의 대상2. 측정 도구3. 연구절차Ⅳ. 결과 및 해석Ⅴ. 논의 및 결론1. 요약 및 해석2. 결론 및 제언◈ 참 고 문 헌◈ 부 록 Ⅰ . 서론1 .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유아 교육이 우리 나라에 도입된 지 1세기가 지나고 있다. 하지만 유아

    2003.09.26 / 28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아동학 졸업논문아동교육 , 프로젝트접근법 교육학 , [졸업][유아교육]
  • img
  • [졸업][유아] 코다이와 오르프의 음악교육론과 유아국악 교육에의 적용 방안
  • Ⅰ.서론2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2. 연구문제3Ⅱ.코다이와 오르프의 음악교육론31. 코다이의 음악교육론 32. 오르프의 음악교육론 5Ⅲ.코다이와 오르프의 음악교수방법61. 코다이의 유아음악교수방법 62. 오르프의 유아음악교수방법 9Ⅳ.코다이와 오르프의 음악교수법 비교111.공통점112.차이점13Ⅴ.유아국악교육에의 적용방안151.코다이와 오르프교수법을 통한 장단 익히기16(1)리듬말을 통한 장단인식16(2)응답놀이 및 카논형식을 통한 구음 익히기17(3)신체리듬을 이용한 장단익히기19

    2003.09.26 / 31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아동 졸업논문유아교육 , 음악교수법 아동교육 , [졸업][유아] 코
  • img
  • [졸업][중어중문학] 시경과 그 문학사적 영향
  • Ⅰ. 서론Ⅱ. 본 론 1. 시경이란 ? 2. 시경의 구성과 내용 3. 시경의 시대적 배경 4. 시경의 채시 방법 5. 시경은 공자가 산정했는가? 6. 시경의 편찬자 생애 7. 삼가시와 모시 8. 시경의 육의와 정변 9. 시집전 부,비,흥 표기에 관하여10. 시경이 중국문학에 끼친 시대별 영향11. 시경과 초사의 비교 검토Ⅲ. 결 론Ⅳ. 참고 문헌Ⅰ. 서론시경은 중국에서도 가장 오래된 시가 집이어서 중국 문화의 시조라고 일컬어 진다. 따라서 중국문화를 이해하거나 工夫하려는 사람들이면 시경은 반드시 읽어야만 할 책이다. 유가의 경전들 중에서도 삼경을 들거나 오경, 육경, 구경, 또는 십삼경을 들거나를 막론하고 시경은

    2003.09.26 / 41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졸업논문중국문학 중국시가 , 중국고전학 중국문학사 문학 , [졸업][중어중문학
  • img
  • [졸업][중어중문학] 위진남북조의 `지괴소설`과 당대 `전기소설`의 비교
  • Ⅰ. 서론1. 중국소설의 개념2. 중국소설의 발전 과정Ⅱ. 지괴소설1. 지괴소설의 발생 배경2. 지괴소설 작품과 작가3. 현재적 개념의 지괴소설이 갖는 의의Ⅲ. 전기소설1. 전기소설의 발생 배경2. 전기소설 작품과 작가3. 전기소설이 무협소설에 미친 영향Ⅳ. 지괴소설과 전기소설의 공통점과 차이점Ⅴ. 결론※ 참고문헌1. 서론소설이란 일정한 길이를 지니고 처음과 끝이 존재하며 그 처음과 끝을 관통하는 주인공이라는 인물이 등장하고 작가가 서술하는 관점이 비교적 통일성을 지니는 이야기 형식을 가리킨다. 서구에서는 이러한 양식의 이야기를 novel이라는 말로 불렀으며, 이전 시기의

    2003.09.26 / 23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졸업논문중어중문학 중국문학사 , 중국소설 중국고대소설 문학사 , [졸업][중어중문학
  • img
  • [졸업][영문학]Hardy의 Tess of the d`Urbervilles에 나타난 주인공의 성격과 행위의 특질에 관한 연구
  • 1. 머리말 2. 주인공들의 성격의 특질(1) 반쪽 난봉꾼 Alec (2) 남성위주의 성 이데올로기의 희생자 Tess (3) 인습과 이상주의 사이에서 방황하는 Angel 3. 『춘향전』주인공과의 비교연구(1) Alec과 변학도(2) Tess와 춘향(3) Angel과 이몽룡 4. 맺음말 ※ BIBLIOGRAPHY 1. 머리말 소설은 독자가 작품을 읽으면

    2003.09.26 / 15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영문학 졸업논문토마스하디 , 토마스 하디 테스 , [졸업][영문학]H
  • img
  • [졸업][불문]보들레르, 악의 꽃에 나타난 상응과 이원성의 미학
  • I . 서 론Ⅱ . 본 론1. 인간의 이원론과 우수2. 상응과 공감각의 표현3. 상응과 상징의 미학4. 시 「상응」의 성격5. 시 「상응」의 유추Ⅲ. 결 론* 참고 문헌I . 서론상응(相廳)(correspondance)은 상징물로 현시 되어 있는 모든 현상 속에 내재하는 본질적인 세계가 다른 현상들의 본질적인 세계에 대응하는 관계 양상에 대한 종합적미학적인 이론을 확립해 주는 주요 개념이다. 상징(象徵)은 현상들의 존재해석(存在解釋)에 대한 이론적 근거이고, 상응(相應)은 현상들의 관계해석(關係解釋)에 대한 이론적 근거이다. 상징은 모든 현상의 존재 양식을 분석하고 귀납하여 존재의 본질에 도달하지만, 상응은 본질로 환원된 현상 상호간의

    2003.09.26 / 11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졸업논문프랑스 불문학 , 불어불문 프랑스문학 상징주의 , [졸업][불문]보들
  • img
  • [졸업][불문]Saussure 언어학의 의의와 이원적 대립
  • *학부졸업논문입니다.Ⅰ. 서론Ⅱ. 소쉬르 언어학1. 역사적 배경과 의의2. 일반언어학강의Ⅲ. 언어기호이론Ⅳ. 이원적 대립1. 랑그와 빠롤2. 형식과 실질3. 연합관계와 통합관계4. 공시태와 통시태Ⅴ. 결론※ 참고문헌Ⅰ. 서론페르디낭 드 소쉬르는 언어학자로 언어 구조에 관한 그의 개념은 현대 언어학의 진보와 언어학에 대한 접근방식의 토대가 되었다. 그의 언어학은 무엇보다도 언어학을 자율적이고 독립적인 과학으로 정립시키기 위한 이론적 성찰의 표출인 점에 있다.소쉬르는 방법론적 예증과 다양한 선지자적 제안으로 기호와 기호체계를 연구하는 기호학과 구조주의를 제창한다. 또한 그의 사상은 언어학 분야뿐만 아니라 철학, 심리학, 인류학, 문학 등 세계의 정신계에 새로운 지평을 전개시켜 준 사상가들에게도 많은 영향을 미쳤다.소쉬르의 언어 이론에서 그 근원을 찾고 있는 구조주의는 1916년 그의 사후제자들에 의해 편찬된 소쉬르의 「일반언어학강의 (Cours de linguistique g n rale)」(이하로 약칭함)의 출판을 계기로 19세기의 비교언어학은 구조언어학으로 변모하기 시작해 20세기 전번 구조언어학은 놀라운 발전을 거듭하여 20세기 현대언어학의 기초를 확립하게 되었다.소쉬르의 언어이론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한 것은 언어학의 연구 대상을 한정하는 문제와 방법론에 있어서의 이원적 대립 및 독창적인 기호이다.구조언어학에서 ◆ 김방한, 언어학의 연구사, 서울대학교 출판부, 1992.◆ 김방한, 언어학의 이해, 민음사, 1992.◆ 김현권외 공저, 불어학개론, 한국방송대학교출판부, 1995.◆ 이금실, 『소쉬르 언어이론 연구』,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2.◆ 장병기, 『소쉬르 언어이론에 있어서 이원성 원리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서울대학교 출판부, 1985.◆ 장병기 김현권, 『소쉬르의 현대적 이해를 위하여』, 박이정, 1998. ◆ 주경복, 프랑스어와 언어이론, 어문학사, 1996.◆ 조너선 컬러, 소쉬르, 시공사, 1998.◆ 캐롤 샌더스, 소쉬르의 일반언어학 강의, 김현권역, 어문학사, 1996.◆ 페르디낭 드 소쉬르, 일반언어학 강의, 발리세쉬예 엮음, 최승언역, 민음사, 1995. ◆ Louis Kukenheim, 불어학사와 일반언어학사, 김현권역,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1997.

    2003.09.26 / 12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프랑스문학 졸업논문불문학 , 프랑스 불어불문 , [졸업][불문]Sa
  • img
  • [졸업]일본의 캐릭터 산업과우리나라 캐릭터 산업에 대한 대안
  • Ⅰ.서론1 1. 연구목적 1 2. 연구방법2Ⅱ.본론31. 캐릭터와 캐릭터 산업 31) 캐릭터란?32) 캐릭터 산업이란?33) 캐릭터 사업화의 대표적인 형성과정44) 캐릭터 산업이 발달하게 된 사회적 배경42. 그 대표적인 성공 캐릭터 -일본의 포켓몬스터41) 포켓몬스터란?42) 우리나라에서의포켓몬스터 53) 미국에서의 포켓몬스터64) 포켓몬스터의 성공전략74)-1.포켓몬스터의 애니메이션 기법의 성공 전략74)-2. 상업 기술적 전략 8Ⅲ 결론111. 우리나라의 성공적인 캐릭터 -대표적인 인터넷 캐릭터 마시마로112. 우리나라 캐릭터 산업에 대한 대안책 제시 13

    2003.09.12 / 14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졸업논문애니메이션 일본문화 , 만화산업 캐릭터산업 일어일문 , [졸업]일본의 캐릭
  • img
  • [졸업][교육사]조선 후기 실학파의 교육사상에 대한 고찰
  • Ⅰ서론Ⅱ실학의 발생과 특성1.실학의 발생2.실학의 특성Ⅲ실학파의 교육사상1.경세치용학파의 교육사상2.이용후생학파의 교육사상3.실사구시학파의 교육사상Ⅳ 결론 Ⅰ서론조선후기의 비정상적인 시대적 상황 속에서 그 시대의 요청에 부응하여 반계 유형원을 시조로 대두된 이른바 실학자들은 먼저 지치고 피폐된 조선의 사회, 경제, 정치 등 실제적인 문제에 관심을 돌리고 이에 비판을 가하였으며 그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실제적이고 실용적인 방법의 탐구와 왕성한 개혁 정신을 바탕으로 진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장래의 문제들을 진지하게 내다보았다.실학자들은 정치, 경제, 사회, 과학, 문화뿐만 아니라 교육에 대해서도 지대한 관심을 가지며 그 당시 우리 나라 교육의 폐단과 결함을 예리하게 분석하고 비판하였으며 올바른 교육방향을 제시하려고 하였다. 특히 그들은 교육 목적을 재 설정하고 교육 내용 및 교육 방법에 대해 전반적인 비판을 가하였으며 교육제도와 교육기관 등 제도 교육 전반에 관해서도 뚜렷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종래의 관념론적 논쟁이 아닌 현실에 입각한 개혁을 시도하였다는 것은 한국교육학사상 획기적인 논의였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그러한 시대적인 상황 속에서 교육이 어떻게 전개되었으며 그 당시 교육에 대해 실학자들이 어떤 견해를 가졌는가를 살펴보는 일은 오늘의 교육을 보다 정확하게 이해하기 손인수, 「교육사 교육철학의 이론과 실제」. 서울: 문음사, 1996손인수, 「韓國敎育思想Ⅳ」, 서울: 문음사, 1989손인수, 「韓國敎育社」, 서울: 문음사, 1989이문원, 「實學의 敎育思想」, 서울: 교려원, 1985이원호, 「敎育社」, 서울: 문음사, 1983한기언, 「敎育의 역사철학적 기초」, 서울: 실학사, 1975이을호, 「鄭茶山의 敎育思想」, 서울대학교 출판부, 1969이문원, 「實學思想의 現代敎育的 의미」, 한국정신문화연구원, 1982박제가, 『北學議』, 을서출판사, 1971유형원, 『磻溪隨錄』, 명문당, 1982

    2003.09.12 / 15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졸업논문교육철학 , 실학사상 교육사상 , [졸업][교육사]조
  • img
  • [졸업][철학]사르트르에 있어서의 실존과 본질에 관한 소고
  • 제 1 장 들어가는 글1제 2 장 사르트르의 유년시절 - 『말』3제 3 장 구토7 3-1 부조리와 구토7 3-2 무상성의 자유10 3-3 실존은 본질에 앞선다11제 4 장 실존주의는 휴머니즘이다13 4-1 사르트르의 윤리13 4-2 사회적 참여(engagement)14 4-3 실존주의는 휴머니즘이다 16 4-4 비판17제 5 장 나가는 글20참고 문헌22제 1 장 들어가는 글 사람에게는 누구나 추구하는 이념이 있다. 그것은 ‘자유’이다. 인간의 역사는 어떻게 보면 자유를 위한 투쟁의 역사이다. 따라서 그 많은 사람들이 구속․억

    2003.09.04 / 25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졸업논문실존주의 , 사르트르의 윤리 , [졸업][철학]사르
  • img
  • [졸업]한·일 음반유통 구조 비교분석
  • Ⅰ. 서 론 1Ⅱ. 본 론 1. 음반 유통이란 무엇인가?1 2. 한국의 음반유통 구조 1) 음반유통의 대략적 경로 2 2) 기획사와 음반사의 관계3 3) 음반사와 도매상, 도매상과 소매상의 관계.4 4) 소매상의 문제5

    2003.08.25 / 19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유통전략 졸업논문일본문화 , 유통관리 음반산업 , [졸업]한·일 음반
  • img
  • [졸업]조선시대 신분제의 변화에 관한 고찰
  • Ⅰ. 머리말Ⅱ. 조선시대 신분제의 특징1. 조선 초중기 신분제2. 조선 중후반의 사회제도적 변화Ⅲ. 조선시대 신분제의 변화1. 양반계층의 분화2. 서얼의 신분상 변화3. 중간신분층의 신분상승4. 서민층의 신분상 변화5. 노비층의 신분상 변화Ⅳ. 맺는말Ⅰ. 머리말조선시대는 신분제를 기반으로 운영되었던 사회이다. 조선 초기에는 양천제를 기반으로 하여 천인(노비)을 제외한 양반과 중인, 서민으로 구분된 양인들에게 役과 稅를 부담하게 하였다. 그러나 임진왜란을 기점으로 양반의 지위가 상승하고 중인이나 서민, 노비는 常이라는 하나의 개념으로 그 지위가 격하되었다. 이런 환경 속에서 이루어낸 조선 신분제의 이완ㆍ폐지는, 그들의 특권을 계속 향유하고자 하는 양반과 무겁고 천한 역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상민들의 갈등 속에서 빚어진 결과이다. 상민층이 그들의 신분을 상승시킬 수 있었던 중요한 요인은 경제력이다. 신분적 예속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경제적으로 독립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조선 후기의 화폐경제 발달이나 잉여생산에 의한 상품경제의 발달은 상민층이 부를 축적하여 경제적으로 독립할 수 있는 바탕이 되었다. 아래에서는 축적된 부를 바탕으로 신분상승을 꾀한 상민층, 역에서 벗어나고자 신분상승을 꿈꾸었던 상민층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먼저 조선 초ㆍ중기에 양반과 중인, 서민, 노비들이 어떤 생활을 하였는지 신분을 기준으로 살펴보고, 이들의 의식 및 국사편찬위원회,『한국사』34권 - 조선 후기의 사회, 탐구당문화사, 1995.국사편찬위원회,『한국사』36권 - 조선 후기 민중사회의 성장, 탐구당문화사, 1997.국사편찬위원회,『한국사』31권 - 조선 중기의 사회와 문화, 탐구당문화사, 1998.역사문제연구소,『사회사로 보는 우리 역사의 7가지 풍경』, 역사비평사, 1999.이이화,『이이화 한국사 이야기』10권 - 왕의 길 신하의 길, 한길사, 2000.

    2003.08.01 / 24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조선후기 졸업논문한국사 , 사학 한국근대사 , [졸업]조선시대 신
  • img
  • [졸업]조선시대 서원의 교육적 기능에 대한 고찰
  • Ⅰ. 머리말 Ⅱ. 서원의 성립과 발달1. 서원의 성립배경2. 서원의 발달 Ⅲ. 서원의 교육활동1. 교육목표2. 교육내용3. 교육방법4. 서원의 조직Ⅳ. 맺음말※ 참고문헌Ⅰ. 머리말 조선시대의 서원은 선현선사를 봉사하는 사우와 유생들이 장수하는 제가 결합하여 양성되어 16세기부터 설립되기 시작하여 18세기 말엽에 가장 성행하였던 민간주도형 교육기관이었다

    2003.07.21 / 18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졸업논문교육사 교육사상 , 교학사상 한국사 교육철학 , [졸업]조선시대 서
  • img
  • 텍스트 의미구조의 과정 중심 분석 방법 연구
  • 논문 요약제 1 장 서론1 1. 연구의 필요성과 의의1 2. 연구 방법 및 범위6 3. 연구사9제 2 장 텍스트 자질 및 분석 이론14 1. 텍스트의 유형14 2. 텍스트의 구조적 특성 20 3. 텍스트 분석 이론32제 3 장 텍스트 의미 구조의 형성 원리37 1. 텍스트 의미 관계의 유형40 2. 텍스트 의미 관계의 전개 과정60제 4 장 텍스트 의미 구조의 과정 중심 분석 방법75 1. 분석 단위의 설정75 2. 과정 중심 분석 방법의 실제83제 5 장결론93참 고문 헌98영문 요약논문요약텍스트 의미구조의 과정중심 분석방법 연구

    2002.03.07 / 117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교육 분석 텍스트 국어과 , 과정 구조 의미 연구 , 텍스트 의미구조의

위로

최근 판매 자료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