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 img
  • 1학기 유아발달평가 혼합 만 3-5세 7명
  • 1학기 발달평가 입니다1학기유아 발달평가(혼합만3~5세)담임원장 이름성별*생년월일년 월 일 관련영역관찰내용신체운동

    2024.05.01 / 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 , 1학기 유아발달평가
  • img
  • 1학기 영아관찰일지 혼합반 만1세-2세 11명
  • 1학기 관찰일지 입니다1학기영아 관찰기록일지(혼합만1~2세)담임원장 이름***성별*생년월일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관련영역관찰일관찰내용기본생활0/0

    2024.05.01 / 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 , 1학기 영아관찰일지
  • img
  • 교육 봉사 실습 멘토링 활동 일지
  • 교육 봉사 실습 멘토링 활동 일지에 대한 내용입니다.보건, 체육, 미술 교과 담당 선생님들과 초등학교에서 한달간 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학습지도생활지도기타활동반성 및 소감담당자 조언- 수업 계획서 및 준비 물품 작성- 코로나 19 예방 : 마스크 착용, 손소독 실시, 발열체크 실시 강조- 체육 수업 전 준비 운동 실시- 그룹별 풍선 주고받기- 릴레이 달리기- 피구 및 마무리 운동 - 자신의 캐릭터 그리기- ‘나를 소개하는 글’ 적어보기

    2024.05.01 / 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멘토링 교육봉사 , 교생실습 교육실습 , 교육 봉사 실습 멘
  • img
  • 만3세 평가제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40명
  • 만3세 평가제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40명 분량 입니다.아주 자세하게 관찰하고 기록하였습니다.만3세 평가제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40명기본생활점심 식사 시간에 OO이는 “선생님 전 김치 좋아해요. 김치 많이 주세요.”라고 말한다. 김치를 많이 주니 밥을 먹으면서 김치만 먼저 다 먹는다. “OO이는 김치를 무척 잘 먹는구나”칭찬해 주니 “저는 매운 것도 잘 먹어요.”라고 말한다.신체운동체육시간에 체육 선생님이 뜀틀을 가지고 오셔서 설명을 해주시고 뜀틀을 넘어보며 놀이를 하였다. OO이 차례가 되어서 OO이 이름을 불러주었는데 OO이가 처음 접해보는 놀이라서 살짝 겁이 났는지 앞으로 나오지 않고 머뭇거렸다. 교사는 OO이에게 “OO이가 처음해보는 거라 조금 무섭구나! 못하겠으면 안 해도 괜찮아~ 라고 이야기해주며 교사 옆에 앉아서 친구들이 놀이하는 모습을 탐색하도록 하였다. 탐색 후 다시 OO이에게 물어보았다. “OO아! OO이도 한번 해 볼까?라고 물어보았더니 고개를 끄덕 끄덕 하였다. 친구들이 놀이하는 모습을 보고 자신감이 생겼는지 놀이에 참여를 하는 모습을 보였다.

    2024.05.01 / 4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3세평가제 만3세관찰일지 , 만3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3세 평가제 1학
  • img
  • 영아관찰일지 1학기 만 1세 10명
  • 이름000성별0생년월일년 월일 표준보육과정관련영역관찰일관찰내용기본생활0/0식습관한숟가락을 입안에 밥과 두부를 넣은 후 음식을 씹지 않는다.“냠냠 하면서 씹어야지 ” 교사가 말하자 “냠냠냠 ”말을 따라하고 다시 입을 다물고 씹지 않는다. “뱉을까?” 말하자마자 입안의 음식을 뱉어버린다. 그리고 다시 한숟가락을 입에 넣고 고기를 포크로 찍어 입안에 넣고 씹는 모습을 보인다 “두부가 싫었구나?” 묻자 먹던걸 멈추고 쳐다본다0/0배변습관기저귀갈이매트를 펴고“00아 기저귀 갈아요”하는 교사의 말에 기저귀 갈이매트로 와서 눕는다. 매트에 누워 자기자리 기저귀 바구니를 쳐다본다. 친구가 자기 기저귀를 꺼내주자 “ 아니야” 하며 누워서 소리친다.“친구가도와주는데 싫은거야? 선생님이 할까? ” 하자 “응” 하며 교사를 쳐다본다. 교사가 기저귀를 다시 꺼내자 바로 누워 기다린다.0/0수면습관“우리 이제 코잘꺼니까 이불 펴자” 하고 말하자 이불장으로 가는 교사옆에 딱붙여있는 00이는 교사가 자기이불을 꺼내자손을 벌리며 교사를 본다. 교사가 이불을 건내주자 바닥에 놓고 이불을 끌고 간다. 이불을 거꾸로 펴서 베개가 안보이자 이불을들추며 찾아보기시작한다신체운동0/0알록달록한여러가지 색 스카프를 바닥에 꺼내주자 노랑색 스카프와 분홍색스카프를 들고 뛰어간다. 교실을 계속 스카프를 끌고 뛰어다니다가 친구에게 분홍색스카프를 건내고 친구손에 있는 주황색을 달라고 손을 내민다. 친구가 그냥 몸을 돌려 가버리자 따라가며 “줘~” 하며 계속 따라간다. 교사가 주황색 스카프를 건내주자 분홍색을 바닥에 두고 뛰어다니다가 천천천히 걷다가를 반복한다0/0에어캡길위로 걸어가는 친구들을 보며 멈춰서있다. 친구들이 밟을때마다 톡톡 소리가 나자 친구들이 소리를 내며 뛰기도 하고 걷기도한다. 그 자리에 앉아 손가락으로 눌러본다. 소리가 나지 않자 다시 일어나 발로 눌러가며 걷는다. 소리가 나자 콩콩 뛰다가 점프를 하며 뛰이름000성별0생년월일년 월일 표준보육과정관련영역관찰일관찰내용기본생활0/0식습관한숟가락을 입안에 밥과 두부를 넣은 후 음식을 씹지 않는다.“냠냠 하면서 씹어야지 ” 교사가 말하자 “냠냠냠 ”말을 따라하고 다시 입을 다물고 씹지 않는다. “뱉을까?” 말하자마자 입안의 음식을 뱉어버린다. 그리고 다시 한숟가락을 입에 넣고 고기를 포크로 찍어 입안에 넣고 씹는 모습을 보인다 “두부가 싫었구나?” 묻자 먹던걸 멈추고 쳐다본다0/0배변습관기저귀갈이매트를 펴고“00아 기저귀 갈아요”하는 교사의 말에 기저귀 갈이매트로 와서 눕는다. 매트에 누워 자기자리 기저귀 바구니를 쳐다본다. 친구가 자기 기저귀를 꺼내주자 “ 아니야” 하며 누워서 소리친다.“친구가도와주는데 싫은거야? 선생님이 할까? ” 하자 “응” 하며 교사를 쳐다본다. 교사가 기저귀를 다시 꺼내자 바로 누워 기다린다.0/0수면습관“우리 이제 코잘꺼니까 이불 펴자” 하고 말하자 이불장으로 가는 교사옆에 딱붙여있는 00이는 교사가 자기이불을 꺼내자손을 벌리며 교사를 본다. 교사가 이불을 건내주자 바닥에 놓고 이불을 끌고 간다. 이불을 거꾸로 펴서 베개가 안보이자 이불을들추며 찾아보기시작한다신체운동0/0알록달록한여러가지 색 스카프를 바닥에 꺼내주자 노랑색 스카프와 분홍색스카프를 들고 뛰어간다. 교실을 계속 스카프를 끌고 뛰어다니다가 친구에게 분홍색스카프를 건내고 친구손에 있는 주황색을 달라고 손을 내민다. 친구가 그냥 몸을 돌려 가버리자 따라가며 “줘~” 하며 계속 따라간다. 교사가 주황색 스카프를 건내주자 분홍색을 바닥에 두고 뛰어다니다가 천천천히 걷다가를 반복한다0/0에어캡길위로 걸어가는 친구들을 보며 멈춰서있다. 친구들이 밟을때마다 톡톡 소리가 나자 친구들이 소리를 내며 뛰기도 하고 걷기도한다. 그 자리에 앉아 손가락으로 눌러본다. 소리가 나지 않자 다시 일어나 발로 눌러가며 걷는다. 소리가 나자 콩콩 뛰다가 점프를 하며 뛰기도 한다. 의사소통0/000이가 인형을 들고 교사에게 다가와 “인형이에요” “그래 인형이네또 다른건 뭐가 있을까?” 하자 00이는 교실을 둘러보다가 뛰어가 동화책을 들어보이며 “책” 이라고 한다. “우리00이는 물건이름을잘 아는구나” 하자 교사에게 웃어보인다. 그리고 책을 들고와 펼쳐서 교사에게 건낸다. “동화책읽어달라고?”하자 “네”하며 앞에 앉아 교사를 쳐다본다.0/0활동지를 쳐다보고 교사에게 들어보이고 바닥에 내려놓고는 다시 손을 벌려 보인다. 땅에 놓인활동지를 들어 무지개를 보여주고 “무지개를 예ㅃ게 색칠해 볼거야” 하자 교사가 준 활동지를 다시 들여다보고 책상 위에 올려 놓는다. 노란색색연필을 들고 무지개위에 끼적이다가 교사에게 전달하며 “또주세요”하고 이야기한다.“ 와 ~ 노란색으로 그렸네 이번에는 무슨색으로 칠해볼까?” 하며 여러 색연필을 들어보이자 하늘색을 들어보이고 무지개위에 끼적이기시작한다사회관계0/0놀이터에 가자는 말이 끝나기도 전에 친구들을 제치고 신발을 신자마자 미끄럼틀쪽으로 뛰어간다. 미끄럼틀 위에 올라가자 먼저 앞에 앉아 타고 내려와 다음 타려고 준비하는 친구를 밀어 먼저 내려오게 한다. “위험해 밀면 안돼요” 하고 말하자 뒤로 물러났다가 다른 친구가 타고 내려가자 바로 앉아서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오고 다시 뛰어가 미끄럼틀 계단을올라간다0/0볼풀공을 여러개안고 있다가 떨어지자 양손에 하나씩 들고 한번에 던진다. 다른 영아가 주워주자 웃어 보이며 달려가 바닥에 떨어진 공들을 주워 여러번 친구를 향해 던진다. 친구가 “하지마” 하고 이야기 하자 잠깐 쳐다보다가 다시 던진다. 그리고 주머니에 공을 집어넣고 교실 한쪽 에 서서 움직이지 않는다. 교사가 공을 더 건내주자 주머니 속에 공을 꺼내 보이며 웃는다. 친구들이 공을 00이에게 던지자 00이는 화를 내며 들고 있던 공을 같이 던진다.예술경험0/0탬버린을 들고 흔들고 머리위에 올려들고 교실안을걸어다닌다. 친구들이 바닥에 놓고 리본막대로 두드리는 것을 보고 같은방법으로 친구들옆에 앉아서 막대로 두드린다, 드드리다가 발로 올라간다. 친구들이 00이의모습을 보고같은 모습으로 따라하자 00이는 웃으며 탬버린을 머리에 모자처럼 쓰자 친구들이 따라하자 모자처럼 쓴채로 교실을 걸어다닌다 친구들이 따라 걸어다니는 것을 보며 웃는다.0/0나비 그림 활동지에스티커를 붙여볼까 하고 교사가 스티커와 활동지를 제공하자 스티커를 떼어 손등에 붙인다. 교사가 그림을 기라키며 “그림에 붙여볼까요?” 하자 손에 붙어있던 스티커를 떼어 그림위에 붙인다. 그리고 다른 스티커를 떼어 그림위에 붙이면서 노래를 흥얼거린다. 스티커를 얼굴에 하나붙이고 친구의 얼굴에도 같이 붙여준다. 친구가 00이의 얼굴에 스티커를 서로 마주보고 같이 붙여준다.자연탐구 0/0잔디밭을 뛰어다니고 놀다가 개미를 보고 발로 안 밟으려 하다가 넘어진다. 일어나 앉아 개미를 살핀다. 손가락으로 만져보고 누른후 손을 털어보인다. 그리고 고개를 숙이고 다른 개미들을 찾아 개미위에 풀을 뜯어 올린다 개미기 사이로 빠져나오자 다시 같은 방법으로 여러번 행동하다가 일어나 이동한다0/여러 같은색이 있는 물건사진을 보여주자 사물함에서 자신의 겉옷을 가져온다 “00이의 옷도 노란색이구나” 하자 “응” 하며 어린이집 가방을 들고 온다. “ 가방도 노란색이네. 이번에는 빨간색을 찾아볼까?” 하며 빨간색 구두 사진을 보이자 역할영역바구니에 있는 파란색 운동화를 들고 와 교사에게 전달한다 “ 00이는 같은 신발을 찾았네. 맞아 신고 다니는 신발이지” 하고 머리를 쓰다듬어준다이름000성별0생년월일년 월일 표준보육과정관련영역관찰일관찰내용기본생활0/0식습관한숟가락을 입안에 밥과 두부를 넣은 후 음식을 씹지 않는다.“냠냠 하면서 씹어야지 ” 교사가 말하자 “냠냠냠 ”말을 따라하고 다시 입을 다물고 씹지 않는다. “뱉을까?” 말하자마자 입안의 음식을 뱉어버린다. 그리고 다시 한숟가락을 입에 넣고 고기를 포크로 찍어 입안에 넣고 씹는 모습을 보인다 “두부가 싫었구나?” 묻자 먹던걸 멈추고 쳐다본다0/0배변습관기저귀갈이매트를 펴고“00아 기저귀 갈아요”하는 교사의 말에 기저귀 갈이매트로 와서 눕는다. 매트에 누워 자기자리 기저귀 바구니를 쳐다본다. 친구가 자기 기저귀를 꺼내주자 “ 아니야” 하며 누워서 소리친다.“친구가도와주는데 싫은거야? 선생님이 할까? ” 하자 “응” 하며 교사를 쳐다본다. 교사가 기저귀를 다시 꺼내자 바로 누워 기다린다.0/0수면습관“우리 이제 코잘꺼니까 이불 펴자” 하고 말하자 이불장으로 가는 교사옆에 딱붙여있는 00이는 교사가 자기이불을 꺼내자손을 벌리며 교사를 본다. 교사가 이불을 건내주자 바닥에 놓고 이불을 끌고 간다. 이불을 거꾸로 펴서 베개가 안보이자 이불을들추며 찾아보기시작한다신체운동0/0알록달록한여러가지 색 스카프를 바닥에 꺼내주자 노랑색 스카프와 분홍색스카프를 들고 뛰어간다. 교실을 계속 스카프를 끌고 뛰어다니다가 친구에게 분홍색스카프를 건내고 친구손에 있는 주황색을 달라고 손을 내민다. 친구가 그냥 몸을 돌려 가버리자 따라가며 “줘~” 하며 계속 따라간다. 교사가 주황색 스카프를 건내주자 분홍색을 바닥에 두고 뛰어다니다가 천천천히 걷다가를 반복한다0/0에어캡길위로 걸어가는 친구들을 보며 멈춰서있다. 친구들이 밟을때마다 톡톡 소리가 나자 친구들이 소리를 내며 뛰기도 하고 걷기도한다. 그 자리에 앉아 손가락으로 눌러본다. 소리가 나지 않자 다시 일어나 발로 눌러가며 걷는다. 소리가 나자 콩콩 뛰다가 점프를 하며 뛰기도 한다. 의사소통0/000이가 인형을 들고 교사에게 다가와 “인형이에요” “그래 인형이네또 다른건 뭐가 있을까?” 하자 00이는 교실을 둘러보다가 뛰어가 동화책을 들어보이며 “책” 이라고 한다. “우리00이는 물건이름을잘 아는구나” 하자 교사에게 웃어보인다. 그리고 책을 들고와 펼쳐서 교사에게 건낸다. “동화책읽어달라고?”하자 “네”하며 앞에 앉아 교사를 쳐다본다.0/0활동지를 쳐다보고 교사에게 들어보이고 바닥에 내려놓고는 다시 손을 벌려 보인다. 땅에 놓인활동지를 들어 무지개를 보여주고 “무지개를 예ㅃ게 색칠해 볼거야” 하자 교사가 준 활동지를 다시 들여다보고 책상 위에 올려 놓는다. 노란색색연필을 들고 무지개위에 끼적이다가 교사에게 전달하며 “또주세요”하고 이야기한다.“ 와 ~ 노란색으로 그렸네 이번에는 무슨색으로 칠해볼까?” 하며 여러 색연필을 들어보이자 하늘색을 들어보이고 무지개위에 끼적이기시작한다사회관계0/0놀이터에 가자는 말이 끝나기도 전에 친구들을 제치고 신발을 신자마자 미끄럼틀쪽으로 뛰어간다. 미끄럼틀 위에 올라가자 먼저 앞에 앉아 타고 내려와 다음 타려고 준비하는 친구를 밀어 먼저 내려오게 한다. “위험해 밀면 안돼요” 하고 말하자 뒤로 물러났다가 다른 친구가 타고 내려가자 바로 앉아서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오고 다시 뛰어가 미끄럼틀 계단을올라간다0/0볼풀공을 여러개안고 있다가 떨어지자 양손에 하나씩 들고 한번에 던진다. 다른 영아가 주워주자 웃어 보이며 달려가 바닥에 떨어진 공들을 주워 여러번 친구를 향해 던진다. 친구가 “하지마” 하고 이야기 하자 잠깐 쳐다보다가 다시 던진다. 그리고 주머니에 공을 집어넣고 교실 한쪽 에 서서 움직이지 않는다. 교사가 공을 더 건내주자 주머니 속에 공을 꺼내 보이며 웃는다. 친구들이 공을 00이에게 던지자 00이는 화를 내며 들고 있던 공을 같이 던진다.예술경험0/0탬버린을 들고 흔들고 머리위에 올려들고 교실안을걸어다닌다. 친구들이 바닥에 놓고 리본막대로 두드리는 것을 보고 같은방법으로 친구들옆에 앉아서 막대로 두드린다, 드드리다가 발로 올라간다. 친구들이 00이의모습을 보고같은 모습으로 따라하자 00이는 웃으며 탬버린을 머리에 모자처럼 쓰자 친구들이 따라하자 모자처럼 쓴채로 교실을 걸어다닌다 친구들이 따라 걸어다니는 것을 보며 웃는다.0/0나비 그림 활동지에스티커를 붙여볼까 하고 교사가 스티커와 활동지를 제공하자 스티커를 떼어 손등에 붙인다. 교사가 그림을 기라키며 “그림에 붙여볼까요?” 하자 손에 붙어있던 스티커를 떼어 그림위에 붙인다. 그리고 다른 스티커를 떼어 그림위에 붙이면서 노래를 흥얼거린다. 스티커를 얼굴에 하나붙이고 친구의 얼굴에도 같이 붙여준다. 친구가 00이의 얼굴에 스티커를 서로 마주보고 같이 붙여준다.자연탐구 0/0잔디밭을 뛰어다니고 놀다가 개미를 보고 발로 안 밟으려 하다가 넘어진다. 일어나 앉아 개미를 살핀다. 손가락으로 만져보고 누른후 손을 털어보인다. 그리고 고개를 숙이고 다른 개미들을 찾아 개미위에 풀을 뜯어 올린다 개미기 사이로 빠져나오자 다시 같은 방법으로 여러번 행동하다가 일어나 이동한다0/여러 같은색이 있는 물건사진을 보여주자 사물함에서 자신의 겉옷을 가져온다 “00이의 옷도 노란색이구나” 하자 “응” 하며 어린이집 가방을 들고 온다. “ 가방도 노란색이네. 이번에는 빨간색을 찾아볼까?” 하며 빨간색 구두 사진을 보이자 역할영역바구니에 있는 파란색 운동화를 들고 와 교사에게 전달한다 “ 00이는 같은 신발을 찾았네. 맞아 신고 다니는 신발이지” 하고 머리를 쓰다듬어준다

    2024.04.30 / 1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관찰일지 , 상담일지 보육일지 , 영아관찰일지 1학기
  • img
  • 당근마켓의 마케팅 성공사례 . 글로벌마케팅사례,당근마켓경영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imc전략
  • A+ 받은 당근마켓 마케팅 성공/실패 사례 레포트입니다.PPT 자료도 캡쳐하여 넣어놨습니다. 글쓰기 수상 경력 및 기자 활동 경험 다수 있기에 유익한 글이라고 자부합니다.- 당근마켓의 시작- 당근마켓의 마케팅 전략imc전략- 성공 사례라고 보는 이유+PPT 자료 캡쳐본 (일부 중)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의 생활 반경이 좁아지고, 동네에서의 소비가 일상이 되자 모바일과 오프라인을 연결해 동네에서 쉽게 거래할 수 있는 당근마켓이 주목받기 시작했다.

    2024.04.30 / 7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마케팅분석 마케팅사례 , 마케팅성공사례 당근마켓 , 당근마켓의 마케팅
  • img
  • 만 1세 영아발달평가 1학기 11명
  • 1학기 영아발달평가 입니다1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원장 영아명000생년월일년 월 일 (만1세)관찰기간년 월 ~ 월관찰자0 0 0 영 역발 달 상 황기본생활식습관배변습관수면습관

    2024.04.30 / 11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여러 습관 , 배변 관심 , 만 1세 영아발달평
  • img
  • 만 0세 1학기 발달평가 6명
  • 1학기 영아발달평가 입니다1학기 영아발달평가담임원장 원아명000생년월일년 월 일 (만0세)영 역발 달 내 용기본생활

    2024.04.30 / 6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평가 신체 , 발달 학기 , 만 0세 1학기 발
  • img
  • 교육학 교육철학 및 교육사 이론 정리 요약
  • 교육학 교육철학 및 교육사 이론 정리 요약에 대한 내용입니다.Chapte 1. 고대의 교육Ⅰ.그리스의 교육Ⅱ. 로마의 교육Chapte 2. 중세의 교육Ⅰ. 기독교와 교육Ⅱ. 스콜라 철학과 교육Ⅲ. 세속교육의 등장Chapter 3. 근세의 교육Ⅰ. 르네상스와 인문주의 교육Ⅱ. 종교개혁과 신교의 교육Chapter4. 17세기 실학주의 교육Ⅰ. 실학주의의 의의Ⅱ. 실학주의의 교육Ⅲ. 실학주의 교육사상가Chapter 5. 18세기의 교육Ⅰ. 자연주의 교육Ⅱ. 범애주의 교육Ⅲ. 계몽주의 교육Chapter 6. 19세기의 교육Chapter 7. 20세기의 교육1)그리스 사회의 문화-서양문화의 원형은 고대그리스(Greece)에서 발견→고대그리스에서 비롯된 서양문화의 전통 ‘헬레니즘’-B.C.6~4세기에 그리스 도시국가(polic)체제에서 창조되었으며 오늘날 모든 영역(철학,과학,예술,정치,조직)은 이 전통에서 기원함, 헤브라이즘(Hebraism)과 함께 유럽문화의 근간을 이룸*그리스 문화의 근본이념①자유주의: 본래 자유인으로 구성되었던 공동체가 권력에 의해 고정됨으로써 발전이 저지되었지만 시민이 주체적으로 사회운명에 관여할 수 있었던 도시국가에서는 시민권이 제한되고 자유와 평등이 충분치 않아도 자유롭고 자주적인 문화 창조할 수 있었음②주지주의: 자연과 인간세계를 대상으로 뛰어난 관찰을 하였고 그 결과를 비판하고 이론화하여 후세에 전함, 지식을 지식으로서 사랑함2.그리스 교육의 전개와 내용1)고전시대의 교육①스파르타 교육: 도리아 인에 의해 건국되어 수적으로 우세한 선주민을 노예화 하는 과정에서 군국주의적 정치

    2024.04.30 / 11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고대교육 교육학 , 교육사 교육철학 , 교육학 교육철학 및
  • img
  • 국가론 요약
  • 플라톤 국가론 요약 정리에 대한 내용입니다.1. 소크라테스와 케팔로스의 대화: 정의란 무엇인가?2. 폴레마르코스가 대화에 끼어들다: 정의로운 사람이 불의를 행할 가능성이 가장 큰 이유남에게 빌린 것은 반드시 돌려주는 게 옳다고 말했다. 그런데 돌려주는 것이 해를 끼치게 된다면 돌려주지 않아야 한다. 즉 선을 행해야 한다. 따라서 친구에게는 이익을 적에게는 해악을 주어야 한다. 방어에 능한 사람이 공격에 능한 것처럼 정의로운 사람이 불의를 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결론지어짐.3. 소크라테스의 판단: 정의로운 자는 누구에게도 해를 끼칠 수 없다폴레마르코스가 반박을 하자 소크라테스는 친구나 적은 누구를 말하는 지 묻는다. 호감이 가는 상대가 선한 사람이라고 하자 소크라테스는 인간이 선량한 자를 악하게 보는 잘못을 범할 수 있으므로 선량한 사람을 해치는 일이 정의의 몫이 될 수도 있다고 질문한다. 하지만 의로운 사람은 자신의 좋은 품성으로 다른 사람을 나쁘게 할 수 없기에 친구와 적을 구별해 이익과 해악을 나누는 것이 정의라고 주장할 수는 없다. 상대가 누구든 해악을 끼치는 행위는 정의로운 자가 할 일이 아니다.4. 트라시마코스가 말하는 정의: 정의는 강자의 이익이다트라시마코스가 정의를 강자의 이익이라고 하며 법을 위반하면 정의에 어긋난 범죄자로서 처벌을 한다. 지배계급은 법률을 만들때 자신들에게 유리한 쪽으로 하기 때문에 자신들의 이익임 하지만 통치차들도 사람이기에 과오를 저지를 수 있고 접이 잘 못 되었을 수 있기 때문에 그들에게 해가 되는 일이 될 수도 있다.

    2024.04.30 / 14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교육사 플라톤 , 교육철학 국가론 , 국가론 요약
  • img
  • 만2세반 20명 평가제 2학기 관찰일지 및 2학기 발달평가
  • 만2세반 20명 평가제 2학기 관찰일지 및 2학기 발달평가 입니다.자세하게 적혀 있습니다.만2세반 20명 평가제 2학기 관찰일지 및 2학기 발달평가기본생활숟가락으로 깍두기만 떠서 먹는다. “밥도 먹어보자”라고 이야기하고 밥과 깍두기를 숟가락으로 떠주자 “이건 아니야” 라고 말하며 입을 가리고 엎드린다. “골고루 먹어야 쑥쑥 자라서 형아가 되지” 라고 이야기하자 “아니야. 싫어”라고 말하며 계속 엎드려있다. 교사가 안아서 무릎에 앉힌 후 국물을 주자 받아먹는다. 밥과 반찬을 떠서 주자 꼭꼭 씹어 삼킨다.신체운동색깔 구슬에 관심을 보여 교사가 “구슬을 살펴볼까? 여기 구멍이 있네~ 구멍에 끈을 끼워볼까?” 라고 말하자 바구니에 들어있던 구슬을 꺼내 줄에 끼운다. 색깔 구슬을 여러 개 끼우더니 “목걸이 같다”라고 이야기한다. 교사가 “구슬을 여러개 끼우니까 정말 목걸이가 되었네~”라고 말한다.

    2024.04.30 / 2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2세평가제 만2세관찰일지 , 만2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2세반 20명 평
  • img
  • 만4세 1년 관찰일지, 종합행동 발달평가 20Page (평가제 관찰일지)
  • 만4세 1년 관찰일지, 종합행동 발달평가 자료입니다.총 20Page분량이며 평가인증A 관찰일지 입니다.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활동자연탐구-> 1학기 발달평가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활동자연탐구-> 2학기 발달평가만4세 1년 관찰일지, 종합행동 발달평가 20Page (평가제 관찰일지)기본생활습관상체를 책상에 기대고 중심을 앞으로 기울인 후 두 발을 바닥에서 뗀다. ‘선생님도 이렇게 할수 있어요? 라고 물어본다.’ 선생님은 그렇게 못할 것 같은데‘라고 하자 ’난 잘할수 있어요‘ 라고 말을 한다.신체운동OO가 실외놀이 나가서 원주변도 둘러보고 놀이터를 맘껏 뛰어다니며 친구들이랑 놀이한다. 상대편친구가 시소를 타며 발을 세게 굴러 높이 올라가게 하며 에게도 “빨리!빨리!”하자 OO는 시소를 타지않고 손으로 굴러준다.

    2024.04.30 / 2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4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4세 평가인증 만4세관찰일지 , 만4세 1년 관찰일
  • img
  • 만2세 상반기 3월-8월 관찰일지 및 총평 (놀이,일상 관찰기록)
  • 만2세 상반기 3월-8월 관찰일지 및 총평 입니다.만2세 영아 한명당 놀이활동4개, 일상생활2개 분량으로 관찰하였습니다.1학기 총평도 첨부되어 있습니다.(1) 일상생활(2) 놀이활동(3) 놀이활동(4) 일상생활(5) 놀이활동(6) 놀이활동=> 상반기 총평만2세 상반기 3월-8월 관찰일지 및 총평 (놀이,일상 관찰기록)일상생활OO 는 “쉬할꺼야!”라고 말하며 두 손으로 바지를 잡고 내린다. 두 손으로 기저귀를 내린다. OO 는 교사를 바라보며 “도와주세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도와줄게.”라고 마하며 변기에 앉힌다. OO 는 “쉬-”라고 말하며 소변을 눈다.놀이활동놀이터 그림에 관심을 보여 “OO도 해보자”하며 책상 앞에 앉히자 울음을 보인다. “선생님이랑 같이 해봐요”하며 무릎에 앉히고 스티커를 떼어주자 잠시 후 울음을 그치고 교사의 손에서 스티커를 떼어서 붙인다.

    2024.04.30 / 1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2세평가제 만2세관찰일지 , 만2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2세 상반기 3월
  • img
  • 발생학적 문식성의 의미를 설명하고, 그에 기초한 본인의 문자언어 지도방안의 견해를 제시(언어지도 A+)
  • 발생학적 문식성은 언어습득 및 의사소통 능력을 발달시키는 데에 있어서 중요한 개념 중 하나로 발생학적 접근법은 개인이 언어를 습득하고 사용하는 과정을 이해하고 지원하기 위해 발달심리학에서 발전한 이론이다. 이러한 이론을 기반으로 한 문자언어 지도방안은 개인의 발달 수준과 특성에 맞춰서 언어 습득을 촉진하고자 하는 방법론을 제시한다. 1. 서론2. 본론1) 발생학적 문식성의 의미2) 발생학적 문식성의 의미에 기초한 나의 문자언어 지도방안3) 문자언어 지도에 대한 나의 생각3. 결론4. 참고문헌1. 서론 언어는 인간 사회에서 핵심적인 의사소통 수단으로 기능하며, 개인의 발달과 사회적 상호작용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도구다. 특히, 언어습득은 인간이 태어나서부터 경험하는 생활의 일부분으로써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언어습득 과정은 언어를 이해하고 사용하는 능력을 형성하는 데에 있어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데, 이와 관련하여 발생학적 문식성이란 언어습득 및 의사소통 능력을 발달시키는 데에 있어서 중요한 개념 중 하나로, 개인이 언어를 습득하고 사용하는 과정을 이해하고 지원하기 위한 이론적 기반을 제공한다. 이번 과제에서는 발생학적 문식성의 의미와 그에 기반한 나의 문자언어 지도방안에 대해서 생각해보았다. 이를 통해 언어습득 및 의사소통 능력을 증진시키는 데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개인의 발달과 성장을 지원하는데 기여해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서 언어 교육 및 발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보다 효과적인 교육 방법을 모색하고자 하는 것을 목표로 해보도록 하겠다. 2. 본론1) 발생학적 문식성의 의미 발생학적 문식성은 발달심리학에서 중요한 개념 중 하나이다. 개인의 언어 습득과 의사소통 능력 발달을 이해하고 지원하는 데에 중점을 둔 이론이다. 언어는 인간 사회에서 의사소통과 사회적 상호작용의 핵심적인 수단으로 작용하는데, 이를 이해하고 사용하는 능력은 인간의 발달에 있어서 핵심적인 요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중략)구정아, 「가정 문식 환경과 유아의 문식성 발달 간의 관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박보영, 「만2세 영아들의 문식성 환경 경험에 대한 연구」, 숙명여대, 2011김정은 외, 「영유아 언어지도」, 동문사, 2021강성화,고선옥 외, 「언어지도」, 동문사, 2022마쓰이 다다시, 「어린이와 그림책」, 샘터, 2012권민균 외, 「언어지도」, 양서원, 2021서소정, 「아동언어지도, 창지사, 2020민미희, 「언어지도 (제4차 표준보육과정을 반영한)」, 학지사, 2022

    2024.04.29 / 6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나의 문자언어 지도방안 발생학적 문식성이란 , 문식성에 기초한 문자 발생학적 문식성 지도방안 , 발생학적 문식성의
  • img
  • OECD의 DeSeCo 프로젝트에서 제시하고 3가지 개인 핵심역량이 무엇이고, 이를 근거로 보육교사에게 도출해내야 할 핵심역량은 무엇인지를 서술
  • 최근 선진국(OECD)을 중심으로 DeSeCo(Definition and Selection of Competency)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DeSeCo는 개인의 핵심역량을 도출해내는 프로젝트인데, 역량을 도출하기 위하여 보육현장에서 효과적이고 우수한 직무성과를 이끄는 개인의 잠재력이나 내적 특성 혹은 직무관련 지식과 기술을 도출하는데 관심을 집중하고 있는 것이다. OECD의 DeSeCo 프로젝트에서 제시하고 3가지 개인 핵심역량이 무엇이고, 이를 근거로 보육교사에게 도출해내야 할 핵심역량은 무엇인지를 서술하세요.1. 서론2. 본론1) DeSeCo 프로젝트 개인 핵심역량 3가지 (1) 상호교감하며 도구 사용하기 (2) 이질적인 집단에서 상호작용하기 (3) 자율적으로 행동하기2) 보육교사에게 도출해야 할 핵심역량3) 나의 생각3. 결론4. 참고문헌1. 서론 바야흐로 지식 경제 시대의 도래로 인해 인적 자원의 가치가 점차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핵심 역량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그 중 선진국을 중심으로 OECD가 주도하는 DeSeCo(Definition and Selection of Competency) 프로젝트는 이러한 핵심 역량의 도출과 개인의 역량 강화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개인의 내적 특성과 지식, 그리고 직무 수행 능력에 주목하여 효과적인 역량을 도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과거와 달리 점차 언어 능력, 수리 능력, 컴퓨터 능력 등의 전통적인 역량 뿐만 아니라, 상호 교감과 자율성 같은 핵심 역량도 더욱 중요시되고 있다. 이러한 개념은 단순히 지식의 축적이 아니라, 사회적인 상호작용과 문제 해결 능력을 포함하는 개념으로 확장되고 있다. 따라서 이번 과제에서는 OECD의 DeSeCo 프로젝트에서 제시한 개인 핵심역량 3가지를 살펴보고, 이를 근거로 보육교사에게 도출해야 할 핵심역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를 통해 보육교사의 직무 수행에 있어서 중요한 역량을 파악해보고, 보다 효과적인 교육과 역량 강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서 고민해보고자 한다. 2. 본론1) DeSeCo 프로젝트 개인 핵심역량 3가지 (1) 상호교감하며 도구 사용하기 DeSeCo 프로젝트에서 제시한 첫 번째 개인 핵심역량은 상호교감하며 도구 사용하기다. 이 역량은 개인이 다른 사람들과 원활하게 소통하고 협력하며, 다양한 상황에서 도구나 자원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능력을 의미한다고 하겠다.(중략)이상은,소경희, 「미래지향적 교육과정 설계를 위한 OECD 역량교육의 틀 변화 동향 분석」, 한국교육과정학회, 2019이사영, 「OECD의 DeSeCo 핵심역량 Education 2030 변혁적 역량 역량기반교육」,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2019김경진, 「역량의 개념과 교육적 함의」, 국내석사학위논문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10

    2024.04.29 / 6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deseco 도출 deseco 핵심역량 , 보육교사 핵심역량 deseco 보육교사 , OECD의 DeSe

위로

최근 판매 자료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