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에이르는지혜4 교재기준 2345장공부하고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 스토아 학파 에피쿠로스 행복론 본인감상과 해석 작성합니다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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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행복에이르는지혜
공통 교재를 기준으로 하여 2,3,4,5장을 공부하고 각 장마다 A4지 1매씩 총 4매로 서술하되, 내용은 행복론의 요약(50%)+본인의 감상과 해석(50%)가 되도록 작성합니다 (A4지 총 4매, 50점)
하고 싶은 말
행복에이르는지혜4 교재기준 2345장공부하고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 스토아 학파 에피쿠로스 행복론 본인감상과 해석 작성합니다0

문화교양학과 행복에이르는지혜4

교재를 기준으로 하여 2,3,4,5장을 공부하고 각 장마다 A4지 1매씩 총 4매로 서술하되, 내용은 행복론의 요약(50%)+본인의 감상과 해석(50%)가 되도록 작성합니다 (A4지 총 4매, 5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제2장 플라톤의 행복론 요약과 본의의 해석과 감상
1) 플라톤의 행복론
2) 개인적 감상과 해석
2. 제3장 아리스토텔레스의 행복론
1) 아리스토텔레스의 행복론 요약
2) 개인적 해석과 감상

3. 제4장 스토아 학파의 행복론
1) 스토아학파의 행복론 요약
2) 개인적 해석과 감상
4. 제5장 에피쿠로스의 행복론
1) 에피쿠로스의 행복론 요약
2) 개인적인 해석과 감상

Ⅲ. 결 론- 나의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인간은 태어나 생리적 욕구가 충족되면 남에게 인정받아 명예를 얻고 인정받고 싶은 것이 사람의 기본적인 욕구인 것이다. 행복감을 설명하기 위해 연애를 예로 들면 이해하기가 쉽겠으나, 행복은 개인, 개성에 따라 가치관의 차이가 존재하므로, 당사자의 주관적인 가치관에 의해 만족감이 성취된 심리상태를 좌우하기도 한다. 사람의 욕구는, 어느 단계를 달성하게 되면, 계속하여 더 높은 단계를 기준으로 삼기 때문에, ‘절대적 행복’이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또한, 행복도를 수치화(또는 정량화)시키는 것은 불가능하다.
동물과 식물도 인간에게 인정받으면 행복을 기운적으로 느껴 잘 자라고 스트레스도 덜 받는다고 한다. 행복은 사람마다 다른 법이지만 자유 평등과 함께 먹고 살만은한 물질이 기본일 것이다. 그러나 치열한 경쟁 속에서 가진자 보다 헐벗은 사람들이 더 많은게 현실이다 이러한 사실은 끝없는 욕망을 향하여 치달아서는 행복이라는 것을 얻기가 어려움을 가르쳐 준다. 행복의 조건이라면 물질적인 것으로 행복이 조건이 될 수 있지만 자기가 생각하는 사람들과 웃으면서 고민도 털어놓고 서로의 교감을 이룰수 있는 사람을 한사람이라도 더 알게 되면 행복하지 않을까? 행복은 자아실형의 욕구가 충족되었을 때 최고로 느끼지 않을 가 생각한다
이 장에서는 행복에이르는지혜4 교재를 기준으로 하여 2,3,4,5장을 공부하고 각 장마다 A4지 1매씩 총 4매로 서술하되, 내용은 행복론의 요약(50%)+본인의 감상과 해석(50%)가 되도록 작성하기로 한바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 스토아 학파, 에피쿠로스의 행복론을 중심으로 살펴보기로 한다.
참고문헌
-공용, 행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고대철학, 2017.
-이정호 엮음, 행복에 이르는 지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13, pp.77-85.
-리처드 스코시(정경란 옮김), 행복의 비밀, 문예출판사, 2013, pp.251-284.
-아리스토텔레스 지음, 이창우·강상진·김재홍 역,『니코마코스 윤리학』, 이제이북스, 2006
-슈퇴락히(임석진 역), 세계철학사 상권, 분도출판사, 1982, pp.249-257.
-폴커 슈피어링(정대성 옮김), 세계사를 바꾼 철학의 구라들, 이룸, 2007, pp.83-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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