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공학] 보일러 배기가스로 인한 열손실과 효율향상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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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중간 발표 요약
2.이론공기량(LNG)
3.공기비와 효율
4.공기비제어기술
5.참고문헌
본문내용
기본 개념 정리

이론산소량이란?
연료를 완전연소시키기 위해 필요한 산소량

이론공기량이란?
산소와 질소를 포함하여 연료가 연소하는데 이론적으로 필요한 공기량


배기가스의 현열손실
연료당 실제 배기가스량ⅹ배기가스의 평균비열 ⅹ(배기가스온도 – 외기온도)

대부분의 보일러들은
버너의 부하 조절이
CONTROL MOTOR 한 개에
연료 조절면과
공기조절 댐퍼가 연동 되도록
구성되어 있어 실험을 통해
공연비를 기계적으로 설정
참고문헌
http://www.epartsmall.net/8848
http://blog.naver.com/bhs507694?Redirect=Log&logNo=80030014793
http://olv.moazine.com/rviewer/index.asp
http://blog.naver.com/saint0one?Redirect=Log&logNo=80003295202
보일러 에너지진단 Guide.pdf
보일러 효율향상기술 규격(KBE). 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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