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 img
  • 1년 (1학기+2학기) 만2세반 영아 관찰일지 198Page
  • 1년 (1학기+2학기) 만2세반 영아 관찰일지 198Page 분량입니다.중복내용 없으며 활동주제와도 연계된 부분도 많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되세요.1년 (1학기+2학기) 만2세반 영아 관찰일지 198Page3월 기본생활책상에 앉아 식판에 남아있는 밥을 만져본다. “숟가락으로 먹어볼까?”하고 교사가 말하며 숟가락을 쥐어주자 밥을 떠서 입으로 가져간다. 교사가 박수를 치며 잘했다고 하자 교사를 따라 박수를 친다.4월 신체운동파라슈트를 만져보며 파라슈트 안에도 숨어보며 놀이를 한다. 파라슈트 안으로 들어가 숨을 수 있도록 교사가 조금 도와주자 ‘선생님, 찾아봐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어디있지?’하면서 찾자 파라슈트를 손으로 걷으며 ‘여기있지’하고 나온다.

    2024.04.28 / 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2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2세 평가인증 만2세관찰일지 , 1년 (1학기+2학
  • img
  •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1년치 만2세 평가제 관찰일지 및 1,2학기 발달평가
  •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1년치 만2세 평가제 관찰일지 및 1,2학기 발달평가 입니다.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1학기 발달평가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2학기 발달평가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1년치 만2세 평가제 관찰일지 및 1,2학기 발달평가기본생활습관점심시간이 되어 손을 깨끗이 씻고 와서 책상 앞에 앉도록 하고 배식을 해주었다. 밥을 먹는데 OO가 당근을 골라내는 행동을 보였다. 교사가 OO에게 “OO야, 당근 골라내지 말고 먹어보자~” 라고 이야기를 해주었더니 OO가 “싫어요. 나 당근 싫어해요. 안 먹을래요~” 라고 대답을 하였다. 교사가 당근은 우리 몸에 좋은 거고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 키도 크고 몸도 튼튼해진다고 이야기를해주고 조금씩 먹어보도록 하였다. OO가 당근을 하나 집어서 입에 넣고 씹다가 헛구역질을 하며 뱉어내었다.신체운동공을 이용해 친구와 서로 주고 받기를 한다. 한참을 하던 OO는 스스로 발로 뻥차며 공줍기를 반복한다. 교사가 공을 굴려주면 공을 받고 받지 못하면 주우러 달려간다.

    2024.04.28 / 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2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2세 평가인증 만2세관찰일지 , 3월,4월,5월,6
  • img
  • 만2세반 1년분량 영아 관찰일지 (평가인증A / 1학기,2학기 발달평가 첨부)
  • 만2세반 1년분량 영아 관찰일지 (평가인증A / 1학기,2학기 발달평가 첨부)6개 영역의 평가를 아주 자세한 관찰 기록으로 적었습니다.평소에 상호작용을 기록해두는 게 일상이어서 꾸준히 작성한 자료입니다.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1학기 총평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2학기 총평만2세반 1년분량 영아 관찰일지 (평가인증A / 1학기,2학기 발달평가 첨부)기본생활습관점심시간, 국물을 먼저 먹고 밥을 먹는다. 교사가 “이건 버섯볶음이에요~ 먹을 수 있어요?” 라고 묻자 고개를 끄덕인다. 교사가 포크로 버섯을 찍어 입에 넣어주자 몇 번 오물거리고는 삼킨다. 교사가 제안하지 않아도 스스로 포크로 반찬을 집어 먹는다. 국에 있는 건더기도 숟가락으로 떠 먹는다. 신체운동또래에게 스티커 붙이기 놀이를 하는데 커다란 조각의 스티커를 쉽게 떼어 또래 옷에 붙인다. 다 붙인 후 “또” 라고 말한다. 어른의 엄지손톱만한 크기의 스티커를 주자 떼는데 조금 시간은 걸리지만 다 떼어 붙인다.

    2024.04.28 / 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2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2세 평가인증 만2세관찰일지 , 만2세반 1년분량
  • img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 / 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관찰일지)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 / 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관찰일지)표준보육과정에 의거하여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1학기 총평도 첨부되어 있습니다.만4세 1학기 관찰일지 / 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관찰일지)기본생활습관점심시간이다. 밥과 계란찜을 같이 먹는다. 먹다가 다리를 구부리기 시작한다. 그러면서 밥을 조금 흘린다. 교사가 바르게 앉아서 먹자고 한다. 다시 바르게 앉아서 먹다가 다리를 움직이며 옆을 본다.신체운동OO가 옥상 놀이터로 이동을 한다. 줄넘기를 꺼낸 OO는 두 손으로 줄넘기를 잡는다. 줄을 손으로 돌리면서 두 발로 점프를 한다. 4번 넘게 줄넘기를 하자 “나 줄넘기 정말 잘해. ”라고 옆에 친구에게 말하며 또 줄을 넘는다.

    2024.04.28 / 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4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4세 평가인증 만4세관찰일지 , 만4세 1학기 관찰
  • img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 (놀이와 일상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 입니다.아주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만4세 2학기 관찰일지 (놀이와 일상 관찰기록)일상생활OO는 영양에 관해 이야기를 해주면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먹는 모습을 보인다. 아이들이 먹지 않으려는 채소가 나올 때 영양에 관해 이야기를 꼭 해주고 있다. 놀이활동길게 연결된 스펀지 블록 위에 올라가 블록 위를 걷는다. 걷는 행동을 반복하다 블록 밑으로 발이 떨어진다. OO는 웃으며 “떨어졌네”라고 말한 뒤 다시 블록 위로 올라가 양손을 좌우로 뻗는다. 손을 뻗은 상태에서 블록 위를 다시 걷는다.

    2024.04.27 / 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4세평가제 만4세 관찰일지 , 만4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4세 2학기 관찰
  • img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 (놀이와 일상 관찰기록)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 입니다.아주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만4세 1학기 관찰일지 (놀이와 일상 관찰기록)일상생활OO가 낮잠시간에 이불을 펴 주자 자신의 이불을 찾아 눕는다. 교실 불이 꺼지자 몸을 옆으로 돌아 눕는다. 옆에 있는 친구와 눈이 마주치자 손을 들어 흔든다. 친구가 반응이 없자 반대로 돌아 누운 뒤 잠을 잔다.놀이활동OO가 점토를 손으로 콕콕 눌러서 편다. 바구니에 있는 모양 틀을 꺼내서 점토 위에 두 손으로 찍는다. 별 모양을 따라 점토를 떼어낸다. OO가 완성된 별을 책상 위에 올리고, 네모 모양 찍기틀로 점토를 찍으며 놀이를 한다.

    2024.04.27 / 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4세평가제 만4세 관찰일지 , 만4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4세 1학기 관찰
  • img
  •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의 주요 특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의 주요 특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의 개념2.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의 증상3.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의 주요 특성1) 재경험(침입사고)2) 회피(효과적 회피)3) 반응마비4) 과각성4.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 1980년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로 불리워진 이후로 이 장애의 의미는 외상스트레스 요인이 있을 때 일어날 수 있는 증상으로 특징지어진다. 우선 DSM에서 요구하는 외상의 기준은 DSM-Ⅳ를 기준으로 ① 자신이나 타인의 실제적이거나 위협적인 죽음이나 심각한 상해, 또는 신체적 안녕에 위협을 가져다주는 사건(들)을 경험하거나 목격하거나 직면하였을 때와② 개인의 반응에 극심한 공포, 무력감, 고통이 동반될 때이다. 또한 DSM에서 열거된 증상 구분의 변화는 처음 DSM-Ⅲ(American Psychiatric Association, 1980)에서3개의 재경험과 3개의 반응마비와 억제된 감정, 그리고 6개의 과각성, 외상과 관계된 자극물의 회피, 그리고 생존에 대한 죄책감 등 12개의 증상으로 구성되었고, DSM-Ⅲ-R에서는 4개의 재경험과 7개의 회피와 반응마비, 그리고 DSM-Ⅲ에 있는 생존에 대한 죄책감이 빠진 6개의 과각성 등 17개의 증상으로 구성되어있다. 그리고 DSM-Ⅳ에서는 DSM-ⅢR의 증상 구성을 따르고, 다만, 과각성 중 하나였던 생리반응을 재경험으로 옮기는 변화가 있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의 주요 특성에 대하여 설명해 보겠다.김수지(2018). 외상전담 간호사의 외상 후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요인. 석사학위, 동아대학교, 부산.윤영규(2015). 소방공무원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한 문학치료적 고찰. 석사학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서울.박재풍박재혁(2016). 경찰관의 외상사건 경험이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에 미치는 영향: 부산광역시 경찰관을 대상으로.대한불안장애학회 재난정신의학위원회(2004). 재난과 정신 건강 :재난과사고의 정신적 후유증에 대한 분석과 치료. 서울 :지식공작소.

    2024.04.27 / 0pages ( 대학레포트 > 사회과학)

    태그 재경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 특성 개념 , 외상 후 스트레스
  • img
  • 정신장애 진단 및 통계 편람 5판(DSM-5)에서 자폐스펙트럼 장애의 진단기준을 기술하시오
  • 정신장애 진단 및 통계 편람 5판(DSM-5)에서 자폐스펙트럼 장애의 진단기준을 기술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자폐스펙트럼 장애의 특성2. 정신장애 진단 및 통계 편람 5판(DSM-5)에서 자폐스펙트럼 장애의 진단기준3.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 자폐스펙트럼장애(Autism Spectrum Disorder, ASD)는 다양한 맥락에 걸쳐 사회적 상호작용과 의사소통에서 질적 결함이 있고, 행동, 흥미 또는 활동이 제한적이고 반복적인 특성을 보이며, 이러한 특성이 어린 아동기에 나타난다. 장애의 증상이 사회적, 직업적 또는 다른 중요한 기능에 심각한 손상을 초래하며 그 심각성 정도에 따라 ‘도움 필요’, ‘상당한 도움 필요’, ‘매우 상당한 도움 필요’의 세수준으로 나뉜다. Kanner(1943)가 관계 형성의 어려움, 언어와 의사소통의 문제, 제한된 활동과 동일성의 유지에 대한 강박적 욕구를 가진 아동을 조기유아자폐증(Early Infantile Autism)이라 명명한 이래, 정신장애진단통계편람 DSM-Ⅲ와 DSM-Ⅳ에서 전반적 발달장애(Pervasive Developmental Disorder, PDD)의 하위 유형에 포함되어 유아 자폐증(Infantile Autism), 자폐성 장애(Autistic Disorder)로 진단되다가, DSM-5에서는 전반적 발달장애의 하위유형들을 포괄하는 용어로서 자폐스펙트럼장애(Autism Spectrum Disorder)로 진단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정신장애 진단 및 통계 편람 5판(DSM-5)에서 자폐스펙트럼 장애의 진단기준을 기술해 보겠다.강진령. (2023). 특수아 상담. 학지사.홍강의 (2014), DSM-5에 준하여 새롭게 쓴 소아정신의학, 서울: 학지사.권유진, 하은혜 (2015). 자폐스펙트럼장애와 발달지체의 변별진단에서CBCL1.5-5 DSM 전반적 발달문제 척도의 유용성. 한국놀이치료학회지.권정아(2011), 자폐증개념의 역사를 통해 살펴본 DSM-5의 자폐 스펙트럼 장애 진단에 대한 고찰: PDD-NOS를 중심으로, 순천향 인문과학논총.

    2024.04.27 / 0pages ( 대학레포트 > 사회과학)

    태그 DSM-5 정신장애 , 진단기준 장폐스펙트럼장애 , 정신장애 진단 및
  • img
  • 단순언어장애를 정의하고, 말늦은 아동과 구별되는 특징을 1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 단순언어장애를 정의하고, 말늦은 아동과 구별되는 특징을 1가지 이상 제시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단순언어장애란2. 말 늦은 아동의 언어 특성3. 단순언어장애와 말늦은 아동과 구별되는 특징1) 단순언어장애(1) 실어증(2) 발달적 언어장애(3) 청력손실2) 말늦은 아동(1) 지적장애(2) 신경장애4.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 단순언어장애(Specific Language Impairment, SLI)는 비언어성 지능이 정상범주에 포함되고 청력손실, 구강구조 및 기능의 문제, 신체 발달, 사회적 상호작용에서 결함이 없지만 표준화된 언어검사에서 –1.25 SD 이하를 나타내는 아동으로 정의된다. 즉, 단순언어장애 아동은 또래 일반 아동과 비교하였을 때 언어영역을 제외하고 다른 발달영역에서는 특별한 문제를 보이지 않지만 언어 습득 또는 전반적인 언어이해 및 표현에서 현저한 결함을 보인다. 단순언어장애 아동은 동일한 연령의 일반 아동보다 지연된 언어발달을 보여 대체로 자신보다 어린 아동과 유사한 언어 발달 패턴을 보인다. 반면 다른 일부의 연구에서는 단순언어장애아동이 동일한 언어 연령을 보이는 일반 아동과 다른 발달적 패턴을 보인다고 보고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단순언어장애를 정의하고, 말늦은 아동과 구별되는 특징을 1가지 이상 제시해 보겠다.김신영, 임동선 (2015). 단순언어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한 작업기억 중재 효과연구, 한국언어치료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오다연 (2013). 2-3세 말 늦은 아동과 정상 아동의 비단어 따라말하기와 문장 따라말하기 수행 능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고선희ㆍ황민아(2008). 단순언어장애아동의 추론에 대한 담화 길이의 영향. Communication Science and Disorders.이희란(2010). 학령전 아동의 구문표현력 발달에 관한 종단연구. 언어치료연구.

    2024.04.27 / 0pages ( 대학레포트 > 사회과학)

    태그 구별 단순언어장애 , 말늦은 아동 정의 , 단순언어장애를 정의
  • img
  • 조지프 슘페터의 자본주의 사회주의 민주주의를 읽고 나서
  • 조지프 슘페터의 자본주의 사회주의 민주주의를 읽고 나서조지프 슘페터의 자본주의, 사회주의, 민주주의를 읽고나서조지프 슘페터는오스트리아 출신의 미국 이론경제학자이다. 경기순환에 관한 이론과 역사 통계의 종합적 성과인 《경기순환론》을 저술하였으며 케인스와 더불어 20세기 전반의 대표적 경제학자로 평가되고 있다.이 책은 이처럼 20세기의 세계적인 이론경제학자인 저자가 경제사회 전반의 문제를 40여년에 걸쳐 사색한 결정체라고 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이 책은 5부작으로 구성되었으며, 마르크스 이론에 대한 예리한 비판과자본주의의 운명,민주주의의 여러 가지 모순 등을 순수경제학의 영역을 넘어 정치사회학적 측면에서 폭넓은 통찰력으로 분석한 것이 특징이다. 각 챕터 별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면 우선 제1부 마르크스 학설에서는 마르크스의 자본주의 붕괴론에 대해 비판하면서 마르크스의 이론적 용구로는 현재 세계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자본주의 붕괴를 설명할 수 없음을 주장한다.제2부 자본주의는 살아남을 수 있는가에서는 스스로 자본주의경제체제의 본성을 설명하면서 자본주의의 눈부신 업적을 예찬하고 스스로의 자본주의 붕괴 이론을 전개하였다.제3부 사회주의는 작동할 수 있는가에서는 사회주의를 저자가 규정(規定)하고 검토하며 결론적으로 사회주의의 출현 가능성을 긍정하고 있다. 다음으로 제4부 사회주의와 민주주의에서는 사회주의 사회에 참된 민주주의가 존재할 수 있는지에 대한 작가의 역사적 고찰(考察)이 이어진다. 저자 슘페터는 사회주의 경제체제와 민주주의 정치방법 사이에는 필연적인 관계가 없다. 다시 말해 각 한편은 다른 한편 없이 존재할 수 있으며 더불어 양자의 양립(兩立)도 가능하다고 역설한다.마지막으로 제5부 사회주의 정당의 역사적 개관에서는 자본주의가 존재하면서 사회적으로 조정되고 통제되는 관리자본주의의 성격을 살펴보면서 점진적 사회주의화는 전세계적 기본 방향이며 미국도 그 예외는 아니라고 주장하고있다.자본주의의 성공이 자본주의를 쇠퇴시키는 요인을 창출함으로써 장기적으로 자본주의는 쇠퇴해 간다는 슘페터의 예언은 오늘날 의미를 어느 정도상실했다고 하는 것이 맞다. 그러나 자본주의와 사회주의에 대한 작가의 앞선 이론은 많은 현대 사회과학자들에게 큰 영향을 끼친 것이 사실이다.

    2024.04.27 / 0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태그 사회 자본주의 , 부 사회주의 , 조지프 슘페터의 자
  • img
  • 고전서평_체사레 베카리아의 범죄와 형벌을 읽고 나서
  • 고전서평체사레 베카리아의 범죄와 형벌을 읽고 나서체사레 베카리아의 범죄와 형벌을 읽고 나서체사레 베카리아 지음책 한 권의 운명은 저자보다 더 위대하다라는 말이 있다. 시대를 움직인 책은 당대를 뛰어넘어 이후 역사의 시금석(試金石)이자 버팀목으로 자리한다. 이 책 체사레 베카리아의 범죄와 형벌은 죄형법정주의(罪刑法定主義)를 창시하고 범죄와 형벌 사이의 균형을 주창하고, 죄형법정주의 같은 주요 법 원리를 논리적으로 다루었으며, 고문과 사형 등 잔혹한 형벌 제도를 비판했다는 점에서매우 큰 의의를 지닌다. 더불어 형벌권을 사회계약으로 규정함으로써 근대 형법학의 기초를 세웠다고 평가 받고 있다. 책 속으로 들어가 보자. 1761년 全 유럽을 뒤흔든 칼라스 사건이 있었다. 장 칼라스 가족은 카톨릭으로 개종한 장남을 제외하고 모두 프로테스탄트였다. 그러던 어느날 카톨릭 신자인 장남이 목을 맨 채 발견되었다.그러자 대부분 카톨릭 신자였던 시민들은 프로테스탄트 가족들이 장남을 죽였다고 소리 높이기 시작하였다. 이 시대는 프로테스탄트를 박해하던 시절이었기 때문에 판사는 가족들을 모두 체포하여 죄를 실토 하라며 가혹한

    2024.04.27 / 0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태그 칼라스 형벌 , 범죄 베카리아 , 고전서평_체사레 베
  • img
  • 한국사회의 일과 가정의 조화가 어려운 상황을 제시하고 일과 가정의 조화를 이루기 위한 사회적 지원과 가족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한국사회의 일과 가정의 조화(일과 가정의 양립)가 어려운 상황을 제시하고 일과 가정의 조화를 이루기 위한 사회적 지원과 가족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일과 가정의 양립이란2. 한국사회의 일과 가정의 조화가 어려운 상황3. 일과 가정의 조화를 이루기 위한 사회적 지원1) 일가정 양립을 위한 근로시간 유연화2) 맞벌이 가족을 위한 매니지먼트(management)3) 맞벌이 가족 사업 확대4. 가족의 역할1) 성역할 고정관념2) 부부의사소통3) 직무만족4) 아버지의 양육참여5.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 일가정 양립은 경제활동과 가정에 대한 돌봄 활동을 병행할 수 있도록 일가정 갈등을 줄이는 노력을 의미하며, 일가정 양립 지원정책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는 정책적 배려를 의미한다. 가정에 대한 돌봄 활동은 자녀 돌봄에 국한되는 것은 아니지만, 저출산 문제에 대한 대응 차원에서 일가정 양립 정책이 논의되어 온 만큼 가정 영역에서 정책적 비중은 자녀 돌봄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일가정 양립은 본질적으로 일과 가정의 선택적 상황이 아닌 두 가지 모두를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관점에서 고려되어야 한다. 일가정 양립의 필요성은 일과 가정의 영역에서 개인이 겪는 역할갈등이 존재한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일가정 갈등을 초래하는 원인과 완화방안에 대한 논의와 관련이 있다. 일가정 갈등에 대한 유형 구분은 선행연구에 따라 다양하나, 대표적으로 개인이 가진 한정된 자원을 일과 가정으로 나눠야 하는 데서 발생하는 자원 소모형 갈등과, 일과 가정의 연결성에 의해 한쪽에서 발생하는 부정적 영향이 다른 영역으로 파급됨으로써 발생하는 갈등으로 구분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한국사회의 일과 가정의 조화(일과 가정의 양립)가 어려운 상황을 제시하고 일과 가정의 조화를 이루기 위한 사회적 지원과 가족의 역할에 대해 논해 보겠다.김정호, 2012, “육아휴직 지원과 여성의 노동공급”, KDI.윤자영, 2016, “노동과 출산간의 연계성에 관한 거시-미시 접근”, 한국보건사회연구원.유자영, 2019, “일가정 양립 지원정책의 정합성 연구”,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전기택, 김종숙, 강민정, 김난주, 이선행, 권소영, 2020, “2019년 일・가정 양립 실태조사”, 한국여성정책연구원.

    2024.04.27 / 0pages ( 대학레포트 > 사회과학)

    태그 사회적 지원 한국사회 , 일과가정의 조화 일가정양립 , 한국사회의 일과 가
  • img
  •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Ⅰ. 서론Ⅱ. 본론1. 사회복지행정이란2. 사회복지행정의 법적 근거3.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 점4.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5.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 사회복지행정이란 사회과학 지식을 사회복지행정 조직에 적용하여 추상적인사회복지정책을 구체적인 사회복지서비스로 전환하여 서비스가 필요한 클라이언트(Client)에게 전달하는 과정에 관한 총체적인 활동이다. 사회복지행정은 정책 전환과정의 특성을 강조하는 경우와 전문적인 실천활동 혹은 조직관리 과정으로 구분하기도 한다. 키드나이(1950)는 사회복지행정을 ‘사회복지정책을 사회복지서비스로 전환하는 과정’으로 정의한 반면에, 패티(1983)는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해 나가는 과정’으로 티트머스(1976)는 ‘사회적 서비스의 관리운영’으로 정의하였다. 그러나 정책을 서비스로 바꾸는 것이나 목표를 설정하여 달성해 나가는 과정은 결국 정책이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전문적 실천 활동이므로 사실상 동일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보겠다.남일재문영주. (2015). 사회복지행정론. 정민사.강종수. (2011). 사회복지 행정의 이해. 학지사.김승래. (2004).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서비스의 전달체계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목포대학교 대학원.오승준. (2014). 지방 사회복지행정조직의 변화가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관한 연구. 석사학원논문. 한양대학교 대학원.

    2024.04.27 / 0pages ( 대학레포트 > 사회과학)

    태그 차이점 사회복지행정 , 다른점 일반행정 , 사회복지행정이 일반
  • img
  •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1) 발달2) 성장3) 성숙4) 학습2.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1) 발달순서2) 발달방향3) 발달속도4) 개인차5) 민감기6) 상호 연관성3.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 인간이 태어나서 성장하기 까지는 다양한 변화를 겪게 된다. 이러한 변화를 의미하는 발달(development)의 범위는 인간발달(Human Development), 아동발달(Child Development), 성인발달(Adult Development), 생애 발달(Lifespan Development)등 다양하게 구분되고 있다. 이러한 범주는 학자 간에 다소 다르게 표현되기도 하지만, 그만큼 인간의 발달의 범주는 광범위할 수밖에 없다. Berk(1994)는 인간발달에 대해 ‘인간이 전 생애에 걸쳐 경험하는 모든 변화’라고 정의하고 있다. 특히 인간발달에 있어서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생활태도의 경우 다양한 측면에서 교육화 되고 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취미 활동과 여가시간을 활용해서 자기계발을 하고 있는 점이 바로 인간발달의 현주소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해 보겠다.정옥분. 『영유아발달의 이해』. 서울:학지사, 2004.박아청(2006). 『성격발달심리의 이해』. 서울: 교육과학사.박성연, 박응임, 한세영(2009). 아동양육방식. 아동학회지.안라리, 김희진(2007). 유아의 성, 연령, 기질 및 어머니의 정서성과 유아의 정서발달의 관계. 대한가정학회지.

    2024.04.27 / 0pages ( 대학레포트 > 사회과학)

    태그 발달 발달의 개념 , 성숙 성장 , 발달의 개념을 발달
  • img
  • 재무관리의 기능과 목표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재무관리의 기능과 목표에 대하여 설명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재무관리란2. 재무관리의 기능1) 투자결정의 기능2) 자본조달결정의 기능3) 재무분석의 기능4) 배당결정의 기능3. 재무관리의 목표4.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 재무관리에 대해서는 학자마다 다양하게 정의하고 있으나 학자들의 정의를 종합하여 보면, 공통적으로 재무관리에 관해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즉 재무관리란 살아가면서 직면하게 되는 예기치 못한 사고나 평균수명의 연장과 가족 제도의 변화, 경제 환경의 변화에 대비하여 소득과 부를 극대화하고, 재무적 안전감을 달성하며, 노후를 대비하기 위하여 전 생애에 걸쳐 행하는 가계의 미래소득과 자산을 증대시키는 행동이라 할 수 있다. 재무관리는 기업을 운영하기 위한 행동원리로 마케팅, 회계, 인사, 생산 등과 같이 수평적 관리기능을 구성하는 하나의 주요 분야이다. 재무관리행동은 기업 목표를 중심으로 자금 흐름 및 기업 활동에 대한 소요자금의 조달과 그에 따른 사용과 관련하여 계획하고 조정, 통제함으로써 효율적인 재무기능을 통해 기업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활동으로 의미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재무관리의 기능과 목표에 대하여 설명해 보겠다.권세훈, 반주일 (2021) 금융지식이 금융행동에 미치는 영향. 재무관리연구.신철우, 박하진, 장수덕, 최병우(2007), 조직행동론, 문영사.박정윤(2005), 잠언서를 통한 재무관리교육, 로고스경영연구 제3권.최현자,김정현(2010)‚ 금융채무불이행자의 재무관리역량:일반소비자와의 비교, 소비자학연구.

    2024.04.27 / 0pages ( 대학레포트 > 사회과학)

    태그 목표 재무 , 기능 재무관리 , 재무관리의 기능과

위로

최근 판매 자료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