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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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학과 졸업논문] 고유값과 고유벡터와 그 응용에 관한 고찰
  • 1. 들어가는 말 1-1. 고유값과 고유벡터의 어원. 1-2. Characteristic polynomial의 발견. 1-3. Eigenvalue 와 Eigenvector의 다른학문으로의 응용.2. Eigenvalue 와 Eigenvector 란 무엇인가? 2-1. Eigenvalue and Eigenvector. 2-2. Eigenvalue 와 Eigenvector 구하기 2-3. Eigenvalue 와 Eigenvector 의 성질. 2-4. Eigenspace. 2-5. Characteristic polynomial 2-6. Diagonalizable 2-7. Geometric multiplicity 2-8. Dominant eigenvalue 2-9. Positive definite 2-10. Singular value decomposition3. Eigenvalue 를 해석하는 법. 3-1. 고유치 해석의 일반적인 방법 3-2. 고유치 해석 및 고려 사항 3-3. Lanczos. 3-4. Lanczos 해법에서의 고유치 해의 문제점, 개선 기법 3-5. Lanczos 방법의 특징4. Eigenvalue 와 Eigenvector의 응용. 4-1. Dynamical Systems and Spotted Owls 4-2. 얼굴인식(Facial Recognition) 4-3. 계층분석과정(Analytic-Hierarchy-Process)5. 참고문헌.1-2. Characteristic polynomial의 발견.eigenvalue를 구하는 방정식인 characteristic polynomial은 Cayley가 발견하였다. Cayley는 또한 ``2차 정사각행렬은 자신의 특성방정식을 만족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그는 자신 이 3차 정사각행렬에 관한 연구결과도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임의의 행렬이 자신의 특성방정식 을 만족한다는 정리를 일컬어 ``Cayley-Hamilton 정리라고 하는 이유는 실제로 Hamilton이 4 원수(Quoternion) 연구를 하던 중 ``4차 정사각행렬은 자신의 특성방정식을 만족한다는케일리 것을 증명했기 때문이다.1-3. Eigenvalue 와 Eigenvector의 다른학문으로의 응용.eigenvalue연구의 발전은 선형대수학이 발전과 함께 했다고 볼 수 있다. 발견 이후 현상의 수학적인 해석 그 중에서도 연립방정식이 이용되는 곳에는 행렬의 개념이 도입되기 마련이고, eigenvector과 eigenvalue가 이용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다른 학문에서 eigenvalue가 어떠한 의미를 지니고 이용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1-3-1) 물리학물리적으로 볼 때, 어떤 값을 측정한다는 것은 측정대상의 현재 상태에 연산자를 작용시켜서 그 eigenvalue를 구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서 어떤 물체의 운동량을 측정한다면, 이것은 수학적으로 볼 때 그 물체의 state를 나타내는 함수(벡터로 이해하시면 됩니다)에 운동량 연산자(행렬로 이해하시면 됩니다)를 적용시키는 것이다. 이 때 물체의 state가 연산자의 eigenstate(eigenvector)였다면, 그 때의 eigenvalue가 그 물체의 운동량으로 측정이 된다. 즉, 우리가 알고 있는 값은 모두 eigenvalue인 것이다. 1 J. H. Wilkinson, The Algebraic Eigenvalue Problem, Oxford University Press Inc.,1965 2 K. J. bathe, E. L. Wilson Large Eigenvalue Problems in Dynamic Analysis, A.S.C.E., J. of Engineering Mechanics Division, Vol. 98, 1972, pp 1471-1485 3 Parlette, B. N., The Symmetric Eigenvalue Problem, Prentice-Hall, 1980 4 Simon, H. D., The Lanczos Algorithm with Partial Reorthogonalization, Mathematics of Computation, Vol. 42, pp 115-142, 1984 5 Grimes, R. G., J. G. Lewis and H. D. Simon, A Shifted Block Lanczos Algorithm for Solving Sparse Symmetric Generalized Eigenproblems, SIAM Journal on Matrix Analysis and Applications, Vol. 15, pp 228-272, 1994 6 b. N. Parlette and D. Scott, The Lanczos algorithm with selective orthogonalization, Mathematics of Computation, Vol. 33, pp 217-238, 1979 7 Steven J. Leon, Linear Algebra with application, Macmillan Publishing company, 19908 David C. Lay, Linear Algebra and Its application, Pearson Education. Inc, 20039 Lay, Linear Algebra, Addison Weseley10 Stephen H. Friedberg, Arnold J.Insel, LaWrence E. Spence, Linear AlGEBRA, Prentice Hall11 이상문, 신경영과학12 이성근, AHP기법을 이용한 마카텡 의사결정13http://matrix.skku.ac.kr/sglee/linear/ocu/20101.html14http://ko.wikipedia.org/wiki/%EA%B3%A0%EC%9C%A0%EA%B0%9215http://en.wikipedia.org/wiki/Positivedefinite16http://physica.gsnu.ac.kr/phtml/modern/qmechanics/schrondinger/schrondinger.html17www.mathematik.ch/mathematiker/Cauchy.jpg18goodking.new21.net/bbs/rgboard/data/00007/48$19http://image.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image&sm=tabjum&query=%uD790%uBCA0%uB974%uD2B8

    2010.08.14 / 29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논문 졸업논문 , 고찰 고유벡터 , [수학과 졸업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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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교 현장에서 도덕교육의 필요성
  • 1. 서론2. 본론1) ‘도덕성’에 대한 정의2) 도덕교육에 대한 탐구(1) 도덕교육의 필요성(2) 도덕교육의 실천방안3. 결론오는 2011년부터 2009 개정 교육 과정이 적용된다. 2011년이면 2007년에 개정된 교육과정이 적용(2010년부터 적용)된지 1년 밖에 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새로운 교육과정이 다시 시작되는 셈이다. 물론 적용시기에 대한 문제도 매우 파격적이고 놀랍지만 그보다 더 놀라운 일은 교육 과정에 있어서 교과 개편이다. 수업 부담의 경감과 각 학교의 자율성 보장이라는 미명 아래에 ‘한 학기 8과목 이수제’를 도입하였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학교들은 한 학기에 11~12과목을 배우고 있다. 그런데 갑자기 3~4과목을 줄여서 통폐합해야 한다면 어떻게

    2010.07.24 / 10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학교교육 도덕과 , 교육개정안 도덕교육 , 학교 현장에서 도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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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졸업논문] 장애유아 통합교육에 대한 고찰
  • Ⅰ.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연구목적 2. 연구의 방법 및 연구문제 Ⅱ. 장애유아 통합교육에 대한 이론적 고찰 1. 통합교육에 대한 개념 및 효과 1) 통합교육의 개념2)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효과 (1) 장애유아와 비장애유아에게 미치는 효과 (2) 교사에게 미치는 효과 (3) 사회에 미치는 효과 2. 장애유아 통합교육1) 장애유아의 특성 2) 장애유아의 교육유형 (1) 개별화 교육 (2) 조기교육 (3) 통합교육3)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중요성 4)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요건 Ⅲ. 장애유아 통합교육 실태 및 문제점 1. 주요국가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일반적 동향 1) 외국의 통합교육 현황과 정책방향 2. 우리나라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실태분석 및 문제점1) 서비스대상 (1) 장애유아의 판별기준 (2) 장애유아의 비율 2) 서비스내용 (1) 교육 프로그램 (2) 교사의 자질 (3) 교육과정 운영 3) 전달체계 (1) 공공행정 체계 (2) 민간지원 체계 4) 재정 (1) 장애유아 교육비 지원 (2) 시설 및 설비등의 예산지원 (3) 사설조기교육원에 대한 재정지원 Ⅳ.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개선 방향 1)서비스대상(1) 장애유아의 판별기준의 명문화 (2) 장애유아 비율의 확대 2) 서비스내용(1)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 (2) 교사의 자질 향상 (3) 교육과정 운영의 합리성 3) 전달체계 (1) 공공행정 체계 구축 (2) 민간지원 체계 구축 4) 재정 (1) 장애유아 교육비 지원 확대 (2) 설비 확충을 위한 재정지원 구축 (3) 사설조기교육원에 대한 재정지원확대 Ⅴ. 결론 * 참고문헌Ⅱ. 장애유아 통합교육에 대한 이론적 고찰 1. 통합교육에 대한 개념 및 효과1) 통합교육의 개념 통합교육은 지금까지 많은 연구자들에 의해 다양하게 정의되어 왔으며(이소현, 2003; 이효자, 1996; 이희정, 2002), 대부분 일반적인 정의들은 장애유아를 일반 유아의 교육과정에 포함시키는 것을 의미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지금까지 사용해 온 주류화의 개념보다는 포함의 개념을 적용하고 있는데, 이것은 통합교육을 장애 아동과 일반 아동의 두 개의 분리된 집단이 하나로 합쳐지는 과정으로 인식하기보다는 처음부터 서로 포함되어 있는 하나의 집단으로 인식함으로써 통합교육의 개념이 함께 교육한다는 개념으로 변해 가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므로 현재 논의되고 있는 포함 개념의 통합교육은 장애 유아들의 교육 선택권 및 구성원 자격에 대한 동등한 권리를 인정하고 모든 교육환경에서 동등한 소속감을 지닐 수 있어야 한다는 가치를 인정하는 개념이다.(이소현, 2003) 특히 장애 유아를 위한 교육에 있어서 통합교육은 “장애가 있는 유아와 장애가 없는 유아들이 함께 배우고 노는 것”(Abraham, Moorris, & Wald, 1993), 또는 “중도 장애를 포함하는 모든 장애 유아들이 장애가 없는 유아들과 같은 교실에서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Bowe, 2000) 등으로 정의되어 왔다.(박지영, 2003) 우리나라에서는 새로 개정된 장애인등에 관한 특수교육법(2007)에서 “통합교육이라 함은 특수교육대상자가 일반학교에서 장애유형, 장애정도에 따라 차별을 받지 아니하고 또래와 함께 개개인의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교육을 받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이는 장애유아의 개인적인 교육적 요구가 적절하게 충족되어야 한다는 점을 명시하고 있으며, 장애로 인한 특성과 요구를 반영한 개별화된 수업과 관련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까지를 포함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개념 정의가 있지만 통합교육의 개념 정의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실제 교육현장에서 장애유아를 위한 실질적인 통합교육이 실현되도록 하기 위한 측면에서 생각되어야 할 문제이다. 따라서 통합교육은 장애유아뿐 아니라 비 장애유아에게까지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성공적인 통합교육 실행하기 위해 유아와 교사에게 가각의 능력과 요구에 적절한 지원과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야 한다.(류기연, 2001) 이난희(2008). . 전남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류기연(2001). . 공주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유은연(1998). . 서울:사단법인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김승국(1997). . 양서원.윤점룡(1992). . 함께걸음, 5(1).김순자(2007). . 단국대 행정법무대학원 석사학위논문.강경숙 외(2001). . 국립특수교육원박승희(2001). . 특수교육학 연구강경숙(2001). . 국립특수교육원김성애(1996). . 국립특수교육원박해윤(2003). . 상지대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김남순(2001), .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정대영 외 5명(1996), , 국립특수교육원국립특수교육원(2002), ,

    2010.07.23 / 39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유아 졸업논문 , 장애유아 통합교육 , [졸업논문] 장애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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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의미관계를활용한어휘지도방안
  • 국어교육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입니다국문요약ⅰABSTRACTⅲⅠ. 들머리11. 연구의 필요성12. 연구의 목적33. 연구의 방법44. 선행 연구 검토4Ⅱ. 이론적 배경81. 어휘력의 이론81) 개념82) 의의92. 어휘 지도학습의 원리10Ⅲ. 현행 어휘지도의 실상121. 교육과정121) 내용122) 방법142. 교과서151) 내용152) 방법173. 현행 교육과정교과서의 문제점18Ⅳ. 어휘지도의 방법201. 기존 방법의 검토202. 새로운 방안의 제시《의미관계를 활용하는 방안을 중심으로》22Ⅴ. 의미관계를 활용한 어휘지도 방안281. 의미관계 활용의 의의282. 지도대상 어휘의 선정과 구조화291) 어휘 선정292) 구조화333. 어휘지도의 실제341) 연구 대상342) 연구 과정353) 지도의 실제384) 결과 분석41Ⅵ. 마무리44참 고 문 헌47부 록50Ⅰ. 들머리 1. 연구의 필요성국어과 교육은 학습자의 국어 사용 능력 향상을 최종목표로 한다. 김용석(1991:93~94)에서는 국어 사용 능력이란 낱말을 얼마나 많이 정확하게 알고 있으며 옳게 부려 쓰는가와 관련되기 때문에 어떤 의미에서 국어 사용 능력이 바로 국어 낱말 사용 능력이라 해도 크게 지나친 말이 아닐 것이라고 하였다. 다른 사람의 말을 이해하고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 때 ‘말’이나 ‘글’로써 해야 하며, 그 재료로서의 ‘낱말’들을 바르게 알지 못하고서는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가 없다. 이처럼, 어휘 어휘의 정의는 천시권김종택(1981:85)에서 ‘일정한 범위에 쓰는 어(語)의 총체’로, 김형규(1996)에서는 ‘어떤 언어 사회가 가지고 있는 단어의 총체’로, 7차 교육과정 문법교과서에는 ’일정한 범위 속에 들어 있는 단어의 집합을 가리키는 말‘이라고 함.는 의사소통 과정에서 실질적인 의미와 내용을 포함하는 핵심적인 요소이다. 어휘에 대한 이해와 의사소통에 사용하는 어휘의 질과 깊이는 언어 사용 능력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학습자의 창의적인 국어 사용 능력 향상을 위해서 어휘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어휘 학습의 폭을 넓혀야 할 것이다.모국어 교육에도 어휘지도는 필요하다. 모국어 어휘는 제 나라 말로써 표현하고 이해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바로 낱말 때문에 서로 간의 의사소통에 예기치 못한 걸림과 막힘, 빗나감 현상이 일어난다. 김용석(1991), 어휘지도에 대하여, 모국어 교육 제 9호, 모국어 교육학회, 98쪽 이러한 의사소통 상황에서의 걸림과 막힘, 빗나감 현상은 텔레비전, 라디오, 신문, 잡지 등에서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심지어는 잘못 사용하는 어휘를 바루고 길라잡이 역할을 해야 하는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에도 발견할 수 있다. 제7차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틀린 어휘 일부를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변은주(2005),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 어휘 분석,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67~68쪽 5학년 1학기 읽기 교과서 158쪽 ‘무궁화꽃’→ 무궁화5학년 2학기 읽기 교과서 13쪽, 17쪽의 ‘새신부’→새색시 또는 신부3학년 2학기 쓰기 교과서 33쪽 ‘떨구다’→ 떨어뜨리다. 강정화(2004), 의미범주화 글쓰기를 통한 초등학교 어휘지도 연구, 춘천교대 국어교육 19집곽철호(2010), 초등학생을 위한 단계적 어휘지도 방법 연구, 경상대학교 박사학위 논문.고혜원(2005), 중등학생 어휘지도 방안 연구,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교육과학기술부(2009), 국어 1,2학년 교과서, (주)미래엔컬츠그룹.교육과학기술부(2009), 국어 3-1, (주)미래엔컬츠그룹.교육과학기술부(2010), 국어 4-1, (주)미래엔컬츠그룹.교육과학기술부(2010), 국어 4-1, (주)미래엔컬츠그룹.교육과학기술부(2009), 교사용 지도서 초등학교 국어 1-1, (주)미래엔컬츠그룹.교육과학기술부(2009), 교사용 지도서 초등학교 국어 3-1, (주)미래엔컬츠그룹.교육과학기술부(2010), 교사용 지도서 초등학교 국어 4-1, (주)미래엔컬츠그룹.교육과학기술부(2001),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국어 4-1, 대한교과서. 교육과학기술부(2008),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Ⅲ), 국어, 도덕, 사회.교육인적자원부(2001),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국어, 대한교과서. 교육인적자원부(2001), 국어 5,6학년 교과서, (주)대한교과서.교육인적자원부(1996), 고등학교 문법, 대한교과서.교육인적자원부(2001), 고등학교 문법, (주)두산.교육인적자원부(2007), 국어과 교육과정, 서울, 세원문화사.교육인적자원부(1997), 초등교육과정 해설(Ⅰ) 서울, 대한교과서 주식회사.교육인적자원부(1999), 초등교육과정 해설(Ⅲ) 서울, 대한교과서 주식회사.김광해(1993), 국어 어휘론 개설, 집문당.김광해(1987), 유의어반의어 사전, 한샘출판사.김광해(1995), 어휘 연구의 실제와 응용, 집문당.김광해(2000), 비슷한 말 반대말 사전, 낱말.김광해(2003), 등급별 국어교육용 어휘, 서울: 박이정.김명순(2003), 어휘력의 재이해와 지도 방법, 청람어문교육 제27집, 청람어문교육학회.김미숙(1999), 수준별 어휘지도 방안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김영재(1996), 초등학교 저학년 어휘지도 방안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김용석(1991), 어휘지도에 대하여, 모국어교육 제 9호, 모국어교육학회.김용운(2001), 초등학생의 국어 어휘력 신장지도 방안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김용현(1997), 의미지도 그리기를 통한 어휘력 신장 방안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김종택(1992), 국어 어휘론, 탑출판사.김정순(1982), 어휘 의미의 지도에 관하여, 전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김현숙(1993), 효율적인 어휘지도 방안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김혜숙(2001), 논리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 토의학습 방법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려증동(1985), 한국어문교육, 대구: 형설출판사.류권배(2004), 어휘 의미 지도 방안 연구, 경상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문교부(1956), 우리말 말수 사용의 잦기 조사, 문화광광부(1999), 교과서의 어휘 분석여구: 초등학교 교과서를 대상으로.박붕배(1990), 어휘 교육의 개념과 변천,박성배(2000), 초등학교의 어휘지도 요소 선정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박정애(2001),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의 수준별 어휘지도 방법 개발, 대구대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변은주(2005),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 어휘 분석,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성시정(2005), 어휘력 신장을 위한 사전 찾기 사례 연구, 이화여대 석사학위 논문손석락(1991), 중등학생 국어 어휘력 신장 방법에 관한 연구,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손영애(1992), 국어 어휘지도 방법의 비교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 논문.송덕희(2000), 초등학생의 어휘력 신장 지도 연구,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신상팔(2006), 탐구활동을 통한 어휘지도 방안연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신헌재(1991), 초등학교 1-6학년 아동의 어휘 이해 발달 수준에 관한 연구.심영자(1984), 아동의 어휘력 확장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심재기, 채완(2002), 언어와 의미,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서기선(2007), 상대어 지도방법에 대한 연구,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윤현주(2002), 국어 어휘지도 방안 연구, 이화여대 석사학위 논문.이대규(1991), 낱말 수업의 목표와 방법, 국어교육 7172, 한국국어교육연구회.이영숙(1996), 국어과 지도대상 어휘의 선정 원리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이성애(2007), 독해력 향상을 위한 지도방안 연구, 이영자(1993), 초등학교 교과서 어휘에 관한 조사-34학년 일기 교과서를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이윤영(2005), 중학생 어휘지도 방안 연구-문백적 정보를 이용한 어휘지도를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이은정(2003), 초등학교국어과어휘지도 방안 -어휘의 의미관계를 중심으로, 국어교육 제18집.이은주(2002), 명시적 어휘지도 방법이 독해력과 어휘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카톨릭대학교 석사학위 논문.이응백, 이인섭, 김승렬(1982), 초등학교 학생의 어휘력 조사, 국어교육 4243, 한국국어교육연구회.이인숙(1994), 어휘지도에 관한 연구, 경상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학위논문.이신동(2003), 교수학습의 이해, 상조사.이현숙(2005), 신문을 활용한 어휘지도 방안 연구, 경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이충우(1992), 국어교육용 어휘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 논문.임지룡(1992), 국어 의미론, (주)탑출판사.임지룡(1991), 국어의 기초 어휘에 대한 연구, 국어교육연구 23집, 경북대학교 국어교육연구회.정가산(2001), 어휘력 신장이 글의 이해능력 발달에 미치는 영향, 서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정지영(2006), 의미관계를 활용한 어휘력 확대 방안,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정인숙(1995), 독해력 향상을 위한 어휘지도 연구. 최금란(2007), 문맥을 활용한 어휘지도 방안, 한국교원대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최문경(1992), 낱말지도에 관한 연구, 모국어 교육 10집, 211~228쪽.최오순(1988), 낱말지도에 대하여, 배달말 가르침 12집, 경상대 사범대학 국어교육과.천시권김종택(1981) 국어의미론, 형설출판사.최운천, 김기형(2009), 한국어 낱말망과 우리말 유의어분류대사전 구축.현석호(2001), 중학생 어휘지도 방안 연구, 전남대 석사학위 논문.황혜숙(2004), 문맥을 이용한 어휘지도 방법, 이화여대 석사학위 논문.우리말 유의어 분류 대사전http://www.wordnet.co.kr/낱말http://www.natmal.com/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http://124.137.201.223/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정 교과서 정보서비스 http://cutis.mest.go.kr/

    2010.07.22 / 93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어휘 국어교육 , 어휘교육 어휘지도 , 의미관계를활용한어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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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졸업] 论祥子的个性与悲剧的关系
  • 目 录引言1、祥子的悲剧命运2、外部环境对祥子性格的客观影响2、1社会因素72、2畸形婚姻83、祥子性格的内部主观因素3、1小农意识93、2个体奋斗方式103、3性格的缺陷114、祥子性格与其悲剧的关系4、1祥子个性与特殊的“车夫”身份124、2祥子个性与命运悲剧13结语《骆驼祥子》是中Þ

    2010.06.22 / 10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老舍 骆驼祥子 , 命运悲剧 个性 , [졸업] 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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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교육방식에 따른 학업 성취도의 차이
  • Ⅰ. 서론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2쪽2. 연구문제-3쪽3. 연구의 한계성4쪽Ⅱ. 이론적 배경1. 개념적 정의4쪽1)청소년2)학교 학업성취도3)사교육4)사교육 경험과 학업효과5)무상교육 (방과 후 교실)6)사회복지기관의 방과 후 아동지도Ⅲ. 연구 설계 및 방법1. 연구대상자 및 자료수집절차-7쪽1) 연구대상자 및 표집방법2) 연구조사방법3) 연구대상자 및 설계의 한계점2. 연구 분석틀8쪽3. 측정도구-8쪽Ⅳ. 참고문헌9쪽Ⅴ. 조사일지10쪽Ⅰ. 서론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청소년기는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시기이며 아동기에서 성인기로 성장해 가는 과도기적인 발달 단계의 특징으로 인하여 신체적, 정서적으로 급격한 변화를 겪는 시기이다. 또한 한국인의 지위 상승 기대에 대한 의식 구조의 영향으로 장래 진로 결정에 대한 문제가 심리적 불안감을 더욱 가중시키며 청소년들의 의식과 가치관에도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조윤희, 2009) 고등학생의 주의 집중력이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조윤희;2009 그러므로 청소년의 미래, 장래에 대한 걱정으로 인해 공교육만으로 학업성취도가 올라갈 수 없다고 생각는 학생들이 많아지면서, 공교육 이외의 교육에도 관심을 가지며 그 교육을 배울 수밖에 없는 현실이 되었다. 지금껏 우리는 정규 교육과정 내의 문제점이나 개선점에 대부분의 관심을 기울여 왔다. 그러나 우리 교육의 대상인 학습자들은 정규과정 뿐만 아니라 그 이외의 사적인 경로를 통한 학습을 더 많이 받고 있다.(권미나, 2007) 영어 사교육이 초등학생의 학업 성취도와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권미나;2007 우리나라는 학력과 학벌을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 일류 학교에 입학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입시위주의 사교육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청소년의 학업성적에 영향을 미치는 사교육 시간. 학업흥미의 종단적 매개효과 검증. 명지대학교 대학원 청소녀지도학과 청소년지도전공김태균 박사과정초등학생의 사교육 경험이 학업 스트레스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보용인문계 고등학생의 학업 성취도 변화 분석. 강현석

    2010.06.14 / 12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논문 , 청소년 사회복지조사론 , 청소년을 대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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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종교와 그것의 현실성
  • 1. 서론2. 본론1) 인간 내면에서 종교의 위치2) 사회와 문화에 있어서 종교의 위치3) 종교가 나아가야 할 길3. 결론 종교란 무엇일까? 대부분의 낱말이 글자 자체만으로도 어느 정도 뜻이 파악이 되듯이, 종교도 예외일거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종교라는 글자가 포함하고 있는 의미와 그 단어의 어원에 대해서 살펴본다면 어느 정도의 의문점을 풀리리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잠깐 어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우선은 종교의 한자어를 살펴보자. 한자로 표기한 종교란 원래 모든 것의 으뜸 되는 근본적 가르침을 뜻한다. 종(宗)은 진리를 깨우친 최고의 경지란 뜻을 가진 중국 불교에서 유래하고, 교(敎)는 각각의 양태에 따라 가르침으로 표현한다는 뜻을 지닌 것이므로

    2010.06.11 / 5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인간과 종교 종교 , 문화와 종교 사회와 종교 , 종교와 그것의 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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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서양의 자유의 개념과 그에 따른 사회정의의 문제
  • Ⅰ. 서설 - 사회정의의 문제Ⅱ. 동서양의 자유와 평등의 개념1. 서양의 자유와 평등(1) 서양의 자유의 개념(2) 서양의 평등의 개념 2. 동양의 자유와 평등(1) 동양의 자유와 평등의 개념Ⅲ. 자유와 평등의 관계Ⅳ. 자유와 평등의 개념에 따른 사회정의Ⅴ. 맺음말Ⅰ. 서 론 - 사회정의의 문제사람은 사회라는 집단을 살아가는 존재이다. 개인을 넘어서 집단이라는 무리 속에서 그 개인은 자신의 자유를 가지고 살아간다. 그러나 그 집단속에서의 자유는 상대방의 자유의 제한과 침해의 가능성에 항상 놓여있게 된다. 이 가능성은 동 ․ 서양을 막론하고 집단이라는 개념 속에서 항상 존재하고 있다. 그리고 사람들은 이 제한과 침해 가능성의 영역 밖에서 자신

    2010.06.08 / 8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자유 동양 , 윤리학 서양 , 동서양의 자유의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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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졸업] 더블린 사람들
  • I. 서론. 1II.『더블린 사람들』에서 나타나는 마비의 양상 1. 유년기 - 마비의 시작 4 2. 청년기 - 마비 극복의지의 부족. 6 3. 장년기 - 결혼이 가지는 의미 속의 심화된 마비9 4. 공공생활 - 마비된 사회 현실10 5. 자아 의식

    2010.05.22 / 21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4 1 , 3 2 , [졸업] 더블린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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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졸업] 대중문화분석을통한청소년커뮤니케이션연구
  • 목 차Ⅰ.서론 1. 연구의 필요성과 연구목적 2. 논문의 구성과 연구방법Ⅱ. 현대 대중문화사회의 청소년 이해1. 발달론적 특성에 따른 이해(1) 신체 발달을 통한 이해(2) 정서적 발달을 통한 이해(3) 지적 발달을 통한 이해(4) 사회적 발달을 통한 이해(5) 영적인 발달을 통한 이해(6) 성경에 나타난 청소년의 위상과 특징Ⅲ. 청소년의 가치관 형성에 미치는 현대 대중문화현상 분석81. 현대 대중문화 속에서 청소년의 정체성2. 기

    2010.04.22 / 43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청소년 , 청소년교회교육 커뮤니케이션 , [졸업] 대중문화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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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보화 사회의 도래와 미래교회의 목회적 대응
  • 【 제1장 】연구의 의의 및 목적1 A. 연구의 의의(意義)와 목적(目的)1 B. 연구 목적 및 범위4【 제2장 】정보화 사회와 교회의 변화6 A. 정보화 사회와 그 특징61. 미래의 도래62. 정보화 사회의 정의10 a. 정보란?10 b. 정보화 사회의 정의12 c. 정보화의 실세(實勢)로서의 디지털(Digital) 혁명.15 d. 정보화 사회의 통로(通路), 멀티미디어(Multi Media)18 B. 정보화 사회의 특징191. 정보화 사회가 주는 사회변동20 a. 현실공간(Real space)에서 가상공간(Cyber space)로의 이전.20 b. 가상공간의 시민, ‘네티즌’(Netizen)의 등장.21 c. 정보의 부익부(富益富), 빈익빈(貧益貧).25 d. 확률(確率)과 통계(統計), 그리고 수(數)가 지배하는 사회28 e. 정보화의 그늘, 컴퓨터 범죄31 C. 한국사회 전산화정보화 실태34 D. 정보화 시대의 십자군, 인터넷 35【 제3장 】정보사회에 대한 신학적 해석과 교회의 변화38 A. 신학적 이해 38a. 바벨탑과 인터넷, 그리고 커뮤니케이션과 멀티미디어.39b. 말씀(Logos)의 성육신과 정보화, 그리고 설교.44c. 보혜사 성령과 네트웍47 B. 정보화 사회의 교회의 변화491. 최인식 교수의 주장을 중심으로. (ISDN적(的) 교회)492. 이성희 목사의 주장을 중심으로(미래 교회 메가트렌드)51【 제4장 】정보화 사회를 맞는 교회의 실천적 움직임57 A. 새로운 선교의 패러다임571. 선교 매체(媒體;Media)의 변화572. 선교 장(場)의 변화613. 선교 대상(對象)의 변화654. 정보의 창출자(創出者)로서의 교회66 B. 기독교 단체681. 한국컴퓨터선교회(KCM:Korea Computer Mission)682. 세계인터넷선교학회(SWIM:Society of World Internet Mission)693. 미래사회교회연구소69 C. 각 교단별 전산망 구축 사업701. 기독교대한감리회702.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713. 대한기독교장로회724. 기독교한국루터회725. 한국 천주교회72【 제5장 】교회의 전산화, 정보화 사례와 기독교 관련 DB 및 S/W평가74 A. 교회 정보화 사례741. 온누리 교회742. 여의도순복음 교회753. 연동교회754. 시흥교회765. 나단교회766. 만안교회77 B. 성서와 기독교 관련 자료 데이터베이스화 작업781. 한국컴퓨터선교회의 기독교정보(KCMI) 검색 서비스782. 기독교도서정보(NIC) 793. 온라인 기독자료실(KIDOK)794. 온라인 성서 서비스 (BIBLE)79 C. 각종 목회 관련 소프트웨어 목록801. 교회행정관리용(교적관리용) 소프트웨어802. 목회자용 성경연구 소프트웨어85 D. 국내 통신망 기독교 관련 서비스 목록891. 천리안 매직콜892. 하이텔933. 나우누리944. 사설 기독교 BBS95【 제6장 】결론 : 요약과 전망97 A. 연구의 요약.97 B. 다가오는 미래에 대한 목회적 전망98【 참고문헌 】BIBLIOGRAPHY102 한글 단행본102 한글 소논문103 정기 간행물 및 기타103A.연구의 의의(意義)와 목적(目的)“디지털이다!”(Being Digital!)이 짧은 외침은 과학자의 한계를 넘어서 이제는 미래의 예언자가 된 네그로폰테(Nicholas Negroponte)의 책 이름이다.네크로폰테는 이 책으로 일약 미래학의 선두주자가 되었으며 우리나라의 방문에는 수 많은 사람이 그의 강연에 참석하기 위해 줄을 서는 것으로 우리 사회도 이제 미래에 대한 관심이 점차로 높아짐을 간접적으로 시사해 주었다.도대체 ‘디지털이다’란 짧은 명제에 많은 사람이 주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오늘날 우리의 목회 현장은 ‘변화’(變化)라는 것에 뒤덮여 있다. 무엇이라고 꼬집어 표현할 수는 없지만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변화’라는 단어는 별다른 무리없이 대중의 호감(好感)을 얻어낼 수 있는 단어이다.거기에 덧붙여 수많은 모임과 연구소, 세미나에 후렴구와 같이 붙어 있는 ‘21세기’란 말도 역시 ‘변화’라는 말 가운데 들어 있는 수 많은 의미 가운데 하나이다.셀 수 없이 많은 ‘변화’들은 지금 이 시간에도 꿈틀거리며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과연 무엇이 변화되고 있는가?아니 근본적으로 되 묻자면, 무엇이 이 사회와 인류의 삶의 내용을 변화시키고 있고 교회를 변화의 장(場)으로 이끌어 가고 있는가?이 시대의 급격한 변화의 진원지(震源地)를 찾기 위해서는 많은 분야에 걸친 분석과 이론, 통계를 장황하게 펼쳐 놓아야 할 것이다.하지만 연구자는 본(本) 고(考)에서 감히 이 시대의 변화를 규정짓는 요소로 이 시대의 가장 큰 화두(話頭) 가운데 하나인 ‘정보화’(情報化)를 말하고자 한다.공학도나 사회학도가 아닌 연구자가 신을 향한 진리의 구도자(求道者)인 신학도(神學徒)로서 다소 낯선 주제인 ‘정보화(情報化)’와 ‘미래(未來)’에 대한 관심을 논문의 주제로 다루는 것은 어울리지 않는 일일 것이다.하지만 분명한 확신은 앞으로 다가오는 미래사회는 분명 신학하는 자에게나, 목회하는 자에게까지 가장 중요한 질문을 던질 것이 분명하다는 것이다.그 질문은 ‘다가오는 미래사회의 정보화 변화에 교회가 어떻게 반응하는가?’로 요약될 수 있다.그리스도교는 역사적으로 새로운 상황을 맞이할 때마다 적어도 세가지 반응을 보여왔는데 그것은 적응, 거부, 변혁이다.다가오는 미래사회에 교회가 어떻게 반응할 것인가에 대한 속단은 아직 이르다.현재 미래사회에 대한 우리의 교회 현실 반응은 세가지 적응과 거부, 그리고 변혁 이 세가지를 모두 취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쩌면 아직도 많은 목회자들에게 ‘정보화’란 단어는 현재의 목회현장과는 상관없는 것이며, 현재의 교회현장과는 거리가 먼 주제일 것이다.그렇기 때문에 정보화 사회에 대한 질문조차 아무 의미없는 질문일 수 있다. 하지만 연구자는 “디지털이다!”란 짧은 화두(話頭)가 곧 우리의 목회현장에 거센 물결로 닥쳐 올 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앞으로 교회와 신학은 이 명제에 대한 대응이나 적응에 많은 노력을 투자해야 할 것이라고 예견(豫見)한다. 아니 어쩌면 이 예견(豫見)은 이미 늦어버린 예견이다.왜냐하면 그 물결은 굳이 강조하지 않아도 이미 보이지 않게 우리에게 와 있고 우리를 둘러 싸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아래와 같은 선언도 가능하게 된 것이다. 태초(사이버스페이스, Cyberspace)에 하나님(비트, Bit)가 계셨다. 하나님(비트)은 하나(비트)이시니 하늘(0)과 땅(1)을 창조하셨다.위의 짧은 인용문(引用文)은 이 시대가 ‘과학’이라는 이름과 함께 ‘디지털’이라는 새로운 구조로 재편(再編)되고 있음을 선포하는 교만한 선언이다.하지만 이 선포의 교만함을 간과(看過)하기엔 그 영역이 너무나 놀랍도록 넓어지고 있고 그 확산 속도가 매우 빠르다는 것에 우리는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보이지 않는 정보화의 성장은 원자가 분열해 나가듯이 기하급수적으로 그 자체에 생명력을 가지고 자신(自身)을 증식(增殖)시켜 나가고 있다.오늘날 정보화의 대표주자인 인터넷만 예로 들어도 이 이야기는 과장이 아님을 알게 된다. 30년 전 미 국방부의 실험으로 시작된 인터넷(Internet)은 1984년 그 울타리를 벗어났다. 이후 PC 붐을 타고 덩쿨처럼 뻗어나가 매년 2배 정도씩 성장, 오늘날에는 세계 170여 개의 국가에서 5천~6천만 명의 이용자들을 거느리고 있다.일본, 뉴질랜드, 서유럽 등의 지역에서 인터넷 사용자는 지난 3년 동안 10배 이상 늘어났다.는 보고는 그리 놀랄만한 일이 아니다.이와 같은 보고는 위의 보고된 수치가 쓰여지고 있는 시간에도 매 시간, 매 분(分)이 다르게 또 다른 네트웍(network)을 자신에게 종속시키며 늘어가고 있는 것이다. 한글 단행본권오서. 󰡔교회행정과 목회󰡕. 서울:도서출판 감신. 1996.김영한. 『사이버트렌드』. 서울:고려원미디어,1996.배규한. 󰡔미래사회학󰡕. 서울:사회비평사, 1995.이문호. 󰡔정보통신 이야기󰡕. 서울:김영사, 1994.이성희. 󰡔미래사회와 미래교회󰡕. 서울:대한기독교서회, 1996.최인식. 󰡔멀티미디어와 새로운 교회󰡕. 서울:기독교서회, 1996.한국전자통신연구소. 󰡔20세기말 7대변화󰡕. 대전:한국전자통신연구소(기술정보센터), 1987.한복희김인호. 󰡔정보사회론󰡕. 대전:충남대학교출판부, 1993.번역본다케무라 겐이치. 정경애 역. 󰡔멀티미디어를 모르면 내일이 없다.󰡕. 서울:매일경제신문사, 1995. Antoine De Saint-Exupèry, 󰡔어린왕자󰡕(The Little Prince). 박영선 역. 서울:우암출판사, 1984.Gates III, William H. 󰡔미래로 가는 길󰡕. 이규행 감역. 서울:도서출판 삼성, 1995.Lyle, Jack. & Douglas B. McLeod. 강남준 강태영 옮김. 󰡔커뮤니케이션 혁명과 뉴 미디어󰡕(Communication, Media and Change). 서울:한나래, 1996.Moltmann, Jürgen.박봉랑 외 4인 역, 󰡔성령의 능력 안에 있는 교회󰡕(Kirche in der des Geistes). 서울:한국신학연구소, 1984Naisbitt, John.& Patricia Aburdene. 김홍기 역. 󰡔메가트렌드 2000󰡕(Megatrends 2000). 서울:한국경제신문사, 1996.Negroponte, Nicolas. 백욱인 역. 󰡔디지털이다󰡕(Being Digital). 서울:박영률출판사, 1996.Robert, Weber E. 정장복 역. 󰡔그리스도교 커뮤니케이션󰡕. 서울:대한기독교서회, 1985.Simons, Hetbert A.“Presented at the 15th World Con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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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04.16 / 127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정보화사회 , 목회적대응 미래교회 , 정보화 사회의 도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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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논문]고구려의 언어에 대하여
  • 목차Ⅰ. 머릿글Ⅱ. 고대국어 연구의 선결문제Ⅲ. 고구려말의 음운체계Ⅳ. 차자표기의 구체적 분석Ⅴ. 고구려말의 어휘와 특징Ⅵ. 맺는 글◇ 참 고 문 헌 ◇이 논문은 고구려의 언어를 표기한 차자표기 자료를 분석하여 고구려말의 음운, 어휘의 특징에 대해 정리한 논문이다. 이는 곧 고구려시대에 고구려지역에서 쓰인 말에 대한 연구라는 점에서 하나의 공시언어학이다. 이 연구의 목적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첫째, 한자로 차자표기된 고구려말의 자료에 대해 음차자와 훈차자를 가려내어 그 당시의 음과 새김을 과학적으로 귀납복원하고 그로부터 자료가 나타내는 고구려말 어휘를 밝혀낸다.둘째, 분석된 어휘자료들로부터 고구려말의 어휘와 음운체계의 특징을 논의하고 고구려말에 대한 전반적인 기술을 시도한다.셋째, 이러한 고구려말 자료들이 고대국어의 단일성에 대하여 시사하는 바를 고찰하고 중세 및 현대국어에 어떻게 이어지고 있는지 그 역사적 연계에 대한 가능성을 조명한다. 이러한 목적에 따라, 연구의 대상은 고구려말을 표기한 문헌자료로서 삼국사기 권 35, 37에 나타난 고구려 지역의 땅이름 자료들을 주된 분석대상으로 삼았다. 고대 국어를 연구하는 데는 무엇보다도 자료의 특수성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분석이 필요하다. 고대인들은 한자를 가지고 우리말을 표기하기 위하여 월의 순서를 우리말 순서에 맞추어 적는 방

    2010.04.16 / 82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논문 고대국어 , 차자표기 고구려의 언어 , [논문]고구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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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1세기 복음주의 신학의 전망과 과제
  • 21세리 복음주의 신학의 전망과 과제에 관한 논문입니다. 많이 활용해주세요.1) 福音이란 무엇인가(福音의 正體性)2) 복음의 基礎 石3) 복음의 核心4) 복음의 中心5) 복음의 目的6) 복음의 絶頂7) 복음의 最高善 (1) 福音이란 무엇인가(복음의 正體性)역사적으로 福音主義라는 말이 의미를 가지게 되어지는 時點을 보통 마틴 루터로부터 친다. 루터는 종교 개혁을 이끌면서 자신을 추종하는 교회를 라 부르면서 카톨릭 교회와 차별화했기 때문이다(이 이름은 아직도 독일 교회에서 사용되어지고 있다). 그리고 英美에서는 영국의 화이트피일드(George Whitefield)(1715-1770)와 웨슬레(John Wesley)(1703-1791) 그리고 미국의 철학자이며 신학자인 조나단 에드워즈(Jonathan Edwards)(1703-1758)로 대변되는 18세기와 19세기 초 북대서양 백인 미국 사회에 불어닥친 종교 및 교단 운동을 일컫는 말이 되었다. 이 운동의 결과 미국에서는 개신교를 대표하는 침례교회와 감리교회가 발전하게 되었다.그러다가 이제 복음주의 라는 말은 – 영국의 사가 David Bebbington에 의하면 – 21세기 문턱에 서 있는 오늘날(1) 회심주의(conversionism)(타락한 人性이 성령의 역사로 근원적으로 변해야 함을 강조)(2) 행동주의(activism)(복음을 실생활 가운데 나타냄을 강조)(3) 성경주의(biblicism)(성경의 완전 영감성을 강조)(4) 십자가 중심(crucicentrism)(主 예수께서 십자가 위에서 代贖의 희생 제물로 돌아가심의 중심성)을 강조하는모든 크리스챤을 – 교파를 초월하여 - 지칭하게 되었다.그렇다. 福音을 강조하는 것은 이제 어느 한 교단

    2010.04.15 / 23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신학논문 복음주의 , 복음주의신학 21세기복음 , 21세기 복음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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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사] 세계교회협의회(WCC)에 대한 개혁주의적 입장과 대응책
  • Ⅰ. 서론 - 11. 문제제기 - 12. 연구 목적과 의의 23. 논문의 구성 3Ⅱ. 세계교회협의회(WCC)의 역사 - 41. 세계교회협의회(WCC)의 기원 - 42. 세계교회협의회(WCC)의 발전과정 63. 세계교회협의회(WCC)의 동향

    2010.04.15 / 30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대응책 세계교회협의회 , 입장 개혁주의 , [학사] 세계교회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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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위논문) 바울의 아브라함에 대한 새로운 해석
  • Ⅰ. 서론 11. 문제제기 12. 연구 목적과 의의 4Ⅱ. 바울의 유대교 비평 51. 전통적인 입장 - 52. 새관점 주의 입장- 73. 절충주의 입장 -

    2010.04.13 / 42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바울신학 , 새로운해석 아브라함 , (학위논문) 바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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