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논문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 할인img
  • [졸업] 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과프로젝트접근법의비교
  • I. 서론II.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이론적 배경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철학적 배경 2).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역사적, 문화적 배경2.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목표 및 교육의 원리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아동관2). 레지도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육의 원리3.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육과정의 특성1). 교수학습방법2). 환경 구성3). 교사4.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의 장.단점1). 장점2). 단점III. 프로젝트 접근법1.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배경2. 프로젝트 접근법의 목표 및 교육원리3.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1). 교수학습방법2). 환경 구성3). 교사의 역할

    2016.12.30 / 28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프로젝트 접근법 레지오 , 접근법 레지오 에밀리아 , [졸업] 레지오에밀
  • img
  • [학사] 일본어 문법 가능문과 자발문
  • 가능문이란?가능형 파생가능형의 형성가능 표현의 의미에 따른 분류자발문이란?자발동사가능동사 형식의 자발동사자발동사와 가능형의 동사와 구분하는 법Step up연습문제* 가능문이란?- 주어가 일시적 상태 또는 항식적(恒時的)인 능력으로써 어떠한 행위,동작이 가능한상태에 있음을 나타내는 문법카테고리.- 가능문을 만드는 방법에는 동사의 파생에 의한방법, 복합동사의 의한 방법, 우언적 표현에 의한 방법이 있다.1. ももこはフランス語が?める。2. そういうことも考え得る。3. ミンスは漢字を書くことができる。

    2016.01.13 / 47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동작주의 능력 일본어 가능문 , 가능동사형 일본어 자발문 , [학사] 일본어 문
  • img
  • [학사] 칼뱅의 자유론: 신앙과 자유의 관계에 대한 합리적 이해
  • 목차Ⅰ. 서론Ⅱ. 자유란 무엇인가?1. 자유의 2가지 전통 가. 그리스 전통으로써의 자유 나. 히브리 전통으로써의 자유2. 두 전통과 그리스도인의 자유Ⅲ. 칼뱅의 그리스도인의 자유1. 내면적 자유2. 외면적 자유 가. 섭리와 자유 나. 지성과 자유 다. 아디아포라3. 양심의 자유4. 소결론Ⅳ.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Ⅰ. 서론 오늘날 사회 속에서 자유는 매우 우선적 순위를 가지는 가치임을 부정할 수 있는 이는 없을 것이다. 이 자유는 타인의 자유를 제한하거나 공익에 반하지 않는 한은 국가에서도 이 자유를 보장하고 있다. 또한 이 자유는 본질적으로 사람의 행복과 관련되어 있다. 이 자유를 잃을 때에 사람은 고통 받고 자유 안에 있을

    2015.09.29 / 21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이오갑 , 칼뱅의 자유 윤동성 , [학사] 칼뱅의 자
  • img
  • 동극 tc안
  • ●동화 내용을 친구와 역할놀이를 하면서 표현력을 기를 수 있다.●동극을 통해 협동심을 기를 수 있다.●다른 사람들 앞에서 여러 가지 연기와 행동을 표현해 보고 경험을 통해 사회성 발달을 기르고 도울 수 있다.(이하 생략)

    2014.06.11 / 9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표현 동화 , 협동심 역할놀이 , 동극 tc안
  • img
  • [미일교육][교육]미일교육(미국일본 교육)과 교육개혁, 미일교육(미국일본 교육)과 국어교육, 미일교육(미국일본 교육)과 사회교육, 미일교육(미국일본 교육)과 노인교육, 미일교육(미국일본 교육)과 특수교육 분석
  • Ⅰ. 미일교육(미국일본 교육)과 교육개혁1. 미국1) 교육개혁의 배경2) 교육개혁의 특색2. 일본1) 교육개혁의 배경2) 교육개혁의 목표Ⅱ. 미일교육(미국일본 교육)과 국어교육1. 미국1) 목표, 성격2) 지도 내용 및 체계2. 일본1) 목표 및 성격2) 지도 내용3) 지도 방법4) 교과서Ⅲ. 미일교육(미국일본 교육)과 사회교육1. 미국1) 식민지 시대2) 남북전쟁 이전의 성인교육3) 제 1차 세계대전의 성인교육4) 산업사회 전환기의 성인교육5) 현대사회의 성인교육(1961 - 현재)2. 일본1) 대전전의 사회교육2) 대전직후의 사회교육3) 사회교육법 제정Ⅳ. 미일교육(미국일본 교육)과 노인교육1. 노인교육정책1) 미국2) 일본2. 노인교육 기관1) 미국2) 일본3. 노인학습자1) 미국2) 일본4. 노인교육프로그램1) 미국2) 일본5. 노인교육 전문인력1) 미국2) 일본Ⅴ. 미일교육(미국일본 교육)과 특수교육참고문헌Ⅰ. 미일교육(미국일본 교육)과 교육개혁1. 미국1) 교육개혁의 배경미국은 현재 교육을 위하여 미국 GNP의 약 10%에 해당하는 비용을 지출하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Forbes-2000년 5월 15일자) 미국이 현재 교육과 훈련에 쓰고 있는 총 비용은 약 1조 달러($1 trillion)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평생교육이나 기타 전통적인 학교 이외에서의 교육 훈련비의 급속한 증가가 계속되고 있다. 미국은 이미 라는 보고서의 발표를 통하여 초‧중‧고등학교 학생의 학력이 뒤떨어지는 것이 국가에게 어떤 위기를 가져오는지 분석하고,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학력 수준으로 높이기 위한 전국적인 인적자원개발 방향을 제시하였다. 교육 Summit(전국 모든 주의 지사들이 모인 회의)를 개최하여 전국 공통 교육의 목표에 합의하는 등 교육개혁의 추진을 강화하였으며, 클린턴 정부가 들어선 연방정부의 교육개혁 진흥법을 제정하여 교육개혁의 공통방향을 확고하게 하였다. 제2차 클린턴 정부가 발족하면서 교육과 인적자원개발 정책을 중시하고 이것으로써 미국의 국가 경쟁력과 삶의 질을 높이는 기초로 삼아 21세기의 지식정보기반사회에서도 미국이 세계를 주도하는데 필요한 준비를 할 것을 발표하였다.≪ 중 략 ≫Ⅱ. 미일교육(미국일본 교육)과 국어교육1. 미국미국은 백인(80.3%), 흑인(12.1%), 아시아계(2.9%), 인디언(0.8%), 기타(3.9%) 등 전 세계에서 유입된 여러 민족과 그 후손 및 원주민인 인디언 등으로 구성된 다민족 다언어 국가로서 12년의 의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미국의 연방헌법에는 교육에 관한 규정은 없으며 교육에 관한 권한은 모두 주 이하의 기관에 맡겨지고 있다. 주의 교육에 대한 관여 방법은 각 주마다 다양하여 뉴욕이나 캘리포니아 등과 같이 관여 방법이 비교적 적극적인 곳이 있는가 하면 그렇지 않은 곳도 있다▷ 김희대(1993), 한미일의 교육재정 조달방법과 재원에 관한 비교 연구, 중앙대학교 한국교육문제연구소▷ 박인희(1988), 현대 교육법원리로서의 교육의 자유 : 미일의 법리를 중심으로, 경북대학교▷ 박재국 외 1명(1996), 미국과 일본의 통합교육에서 본 한국의 현상과 과제, 한국재활과학회▷ 조성일보사(1983), 미 일 의 교육개혁 몸부림▷ 전성용(2008), 한미일 지방 소규모 사립 교육중심대학의 교양 교육과정 비교분석, 연세대학교▷ 한국초등교장협의회(2002), 미국과 일본 초등교육의 차이점

    2013.07.31 / 20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교육 미일교육 , 교육개혁 미국일본 교육 , [미일교육][교육]
  • img
  • [졸업논문] 中韩1990年代小说女性主义追求之比较
  • 中文摘要Abstract第一章 绪论 第一节 选题的目的、意义与研究现状 第二节 选题的主要依据及可行性 第三节 选题的研究范围及方法 第二章 1990年代中韩女性主义小说特征比较 第一节 1990年代的中国女性主义小说 第二节 1990年代的韩国女性主义小说 第三章 林白与殷熙耕小说的女性主

    2013.07.16 / 46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평등 집단화 , 독립 개인화 , [졸업논문] 中&#
  • img
  • [학사] 스토킹, 스토커에 관한 모든 것
  • 스토킹의 정의, 발생하는 이유, 처벌법, 방지법 등이 모두 적힌 리포트입니다.목차,주석,참고문헌 모두 적혀있구요~ 서론, 본론, 결론으로 나누어 내용이 탄탄합니다.핵심적인 내용만 있으니 리포트 쓸 때 도움이 많이 되실거에요~I. 서론1) 연구목적 및 필요성2) 연구방법 및 범위3) 선행연구방법II. 스토킹의 정의III. 스토커의 유형과 특징IV. 스토킹의 원인1) 긴장2) 자기통제력3) 학습4) 페미니즘V. 스토킹의 문제점과 그 영향1) 피해2) 후유증VI. 국내외 스토킹 처벌법과 방지법1) 한국2) 미국3) 영국4) 일본 VII. 스토킹에 대한 예방책과 대책1) 스토커 식별 방법2) 자기대처방법VIII. 스토킹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1) 스토킹 방지법의 제정2) 스토킹에 대한 단속 및 규제의 강화3) 피해자 보호 및 구조제도의 내실화4) 민간단체의 지원IX. 결론III. 스토커의 유형과 특징스토커들은 정신에 이상이 있는 사람이므로 이중적이거나 다중적인 사람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피해자들에게 무한한 친절함을 베풀다가 갑자기 180도로 돌변하여 피해자를 핍박하고 물리적으로 압력을 가하기도 한다. 그리고 왜 스토킹을 했냐고 물으면 사랑하니까, 자신의 맘을 몰라줘서, 자신의 성의를 거부해서라고 말하는 것이 대부분의 스토커들의 특징이다. 다음은 스토커가 왜 스토커가 되는 지 유형과 특징을 심리학적으로 보다 상세하게 분석한 자료이다. 멀렌 교수(Mullen, 1999)는 스토커의 유형으로 ① 친밀형 ② 거부형 ③ 무능형 ④ 분노형 ⑤ 약탈형 등 다섯가지 유형을 제시한다.첫 째 “친밀형 스토커(Intimacy Seeker)는 자신과 아무 관계가 없고 개인적으로도 알지 못하는 사람과 영적(靈的) 결합이 있다고 망상을 갖는 부류다. 유명인이나 길에서 우연히 마주친 사람 등이 피해자가 되는 경우가 많다.둘 째 “거부형(Rejected)은 애인ㆍ친구ㆍ직장동료 등과의 관계가 끝난 뒤 화해와 복수라는 이중적 감정을 갖고 쫓아다니는 유형이다. 대부분 사회부적응, 편집증적 질투 등의 인격장애를 갖고 있으며 피해자는 이전의 배우자나 애인이 대부분이다. 헤어진 옛 애인에게 분풀이 스토킹을 하는 거부형은 폭력에 의존하는 경향이 두드러진다.셋째 “무능형(Incompetent)”은 자신의 지적ㆍ사회적 능력이 부족하지만 현실적으로 관계를 맺기 어려운 상대방과 사귀고 싶어하는 유형이다. 대체로 관계를 풀어갈 능력이 없는 경우로 “친밀형” 스토커와는 달리 피해자에게 매력은 느끼지만, 이것을 진정한 사랑이라 믿으며 열중하지는 않는다장석헌ㆍ이창한. 「스토킹의 대응 방안에 대한 연구」. 순천향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2001.이건호ㆍ김은경ㆍ황지태. 「스토킹 피해실태와 입법쟁점에 관한 연구」. 서울: 여성부 정책개발평가 담당관실, 2002.한국형사정책연구원. 「스토킹의 실태와 대책에 관한 연구」. 서울 : 한국형사정책연구원, 2000.박병식. 「스토킹(stalking), 그 예방과 대책」. 용인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 1999.

    2013.05.05 / 17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처벌 스토킹 , 유형 스토커 , [학사] 스토킹,
  • img
  • 맥락 중심 문학교육 방법 연구
  • I.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선행 연구 고찰 4가. 문학의 맥락에 관한 연구

    2013.03.04 / 153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문학맥락 맥락 , 문학교육 맥락 중심 문학수업 , 맥락 중심 문학교육
  • img
  • 상호텍스트성과 사회적 상호작용을 연계한 문학수업 방법
  • Ⅰ.들어가는 글 Ⅱ. 상호텍스트성과 사회적 상호작용1. 상호텍스트성2. 사회적 상호작용3. 상호텍스트성과 사회적 상호작용의 연계 4. 문학교육에 대한 시사점 Ⅲ. 상호텍스트성과 사회적 상호작용을 연계한 문학수업 방법 1. 수업의 설계2. 수업 모형 Ⅳ. 나가는 글 참고문헌 Abstract2007년에 고시된 개정교육과정에 문학의 목적을 ‘문학작품을 찾아 읽고 해석하며 문학작품을 생산하는 학습활동을 함으로써 작품에 나타난 인간의 삶을 총체적으로 이해하고 문학적 상상력이 향상되도록 하는 것’으로 기술하고 있다. 학습자가 문학작품을 읽고 해석한다는 것은 다양한 요인들이 복잡하게 얽혀 이루

    2013.03.04 / 26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문학교육 상호텍스트성 , 문학수업 사회적 상호작용 , 상호텍스트성과 사회
  • img
  • 이강백의 희곡 _파수꾼_의 미학적 접근
  • 2009년 극예술연구학회지에 등재된 논문입니다. Ⅰ. 들어가기Ⅱ. 본론1. 이항대립적인 인물2. 위기조장과 폭력의 순환3. 부조리한 삶의 비극Ⅲ. 결론참고문헌이강백이 발표한 1970년대의 희곡은 대부분 정치적 알레고리의 측면에서 다루어지고 있다. 시대적 상황이 그로 하여금 알레고리라는 문학적 장치를 통해 정치나 권력의 본질과속성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밖에 없다고 보는 견해가 지배적이다. 그런 관점의 이면에는 유신 독재 시절 그의 희곡 은 국가 안보에 대한 문제를 우회적으로 비난하고 국가와 정부에 대해 불신을 일으키며 세대와 세대 간의 반목과 갈등을 조장할 우려가 있다는 이유로, 는 4.19에서 5.16으로 이어지는 한국의 정치현실을 신라 눌지왕 때로 옮겨 놓았다는 이유로 공연 금지를 당함으로 당시 시대 상황과 밀접한 연관을 맺고 있음을 시사했다. 작가의 말에서도 현실을 비극적으로 형상화하면서 드러내 놓고 강하게 항거하기보다는 통치적 담론 이면에 잠복해 있는 권력의 위선을 폭로하는 데 주안점을 둔 것이라는 암시가 내포되어 있다. 독자는 문학 작품에 포함된 경험이나 텍스트를 통하여 전이되는 작가의 경험과 자신의 경험을 동일시하면서 정서적인 감동을 받게 된다는 작가 중심의 심리주의 문학이론은 편파적이고 독단적인 해석이란 비판을 받는다. 경험이란 주관적이고 상대적이며 개인적이고 역사적으로 가변적인데 작가 중심의 해석으로 인해 이런 다원적인 면이 억압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비판은 독자 반응이나 수용미학 등 독자 지향의 문학이론을 대두시킨다. 르네 웰릭(1949)은 『문학의 이론』에서“작가의 의도가 문학사의 적절한 주제라는 생각 전체는 상당히 잘못된 것으로 보인다. 예술작품의 의미는 그 의도로 인하여 고갈되지도 않거니와 심지어 의도와 동등한 것도 아니다. 하나의 가치 체계로서 그것은 독립된 생명을 영위한다”며 작가의 의도를 주제로 삼는 것에 문제를 제기하고 독자에게 관심의 초점을 맞춘다. 롤랑 바르트(1968)는 논문 「작가의 죽음」에서 문학 텍스트에서 언어가 말을 하지 작가가 말을 하는 것은 아니며 문학 텍스트 안에 포함된 전체 의미역을 깨달으려면 작가 중심적방법론을 포기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하나의 텍스트를 구성하는 의미의 다원성은 작가에 초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독자에게 주어진다는 결론을 내린다. 많은 평론가들이 문학작품에서 작가의 권위를 축소시켜 나가면서 독자의 맥락이 갖는 중요성을 강조한다. 그러나 작가의 입장을 중시하는 심리주의 이론이나 독자의 입장을 중시하는 독자 지향의 이론도 본질적인 면에서 일원론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문학 텍스트의 내적 요소를 강조하는 형식주의 이론이나 문학작품을 에워싸고 있는 사회적 상황, 다시 말해 문학 외적인 요소를 강조하는 마르크스주의 또한 독단적이고 폐쇄적인 경향이란 견해에서 쉽게 벗어나지 못한다. 따라서 이런 편협성과 독단주의적 해석에 눈을 돌리며 문학 작품의 미학은 작가, 독자, 작품 그리고 문맥 등 작품의 총체성 속에서 찾아야 하며 문학은 궁극적으로는 삶의 문제와 관련되어 있으므로 단순한 기교의 집합이 아닌 인간이 다른 인간에게 보내는 의미있는 몸짓, 즉 대화를 통한 의사소통에서 그 의미를 찾을 수 있다는 바흐친의 입장에 주목하고자 한다. 결국 문학텍스트의 의미 구성은 작가와 독자, 그리고 문학텍스트를 둘러싼 다양한 맥락들의 소통이란 관점에서 작품을 바라보아야 제대로 된 문학 작품 읽기가 될 것이다.< 참고 문헌 >1) 김남석, 2001. “1970년대 이강백 희곡 연구 :군중과 권력의 상관성을 중심으로”,『어문논집』, 민족어문학회,2) 김만수, 1996. 「1970년대 희곡의 한 양상 ,『희곡읽기의 방법론 』.서울: 태학사,3) 김성희, 1989. 우의적 기법으로 드러내는 시대정신 ,『한국현역극작자가론』1. 서울: 예니,1998. 이강백 희곡 세계와 연극 미학 ,『한국 현대 희곡 연구』7집. 서울:태학사.4) 김희원, 1998. 이강백 인터뷰 『한국연극』, 5,6면5) 배봉기, 1998. 이강백론-정치적 알레고리를 중심으로 초기 희곡 연구.『현대문학의 연구』,한국문학연구학회,6) 백현미, 1999. 이강백 희곡의 반복구조와 반복의 철학, 『한국극예술연구』9집,7) 이상란, 1998. 연극적 상상력과 담론 통제: 이강백의 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한국연극학』11권, 한국연극학회,8) 이영미, 1998.『이강백 희곡의 세계』.서울:시공사, 58-59.9) 최상민, 2003. “희곡 에 나타난 담론 특성 고찰”,『한국연극학』16권, 한국연극학회,10) 로제다둔, 최윤주 옮김. 2006.『폭력(폭력적 인간에 대하여)』, 서울: 동문선,11) 르네지라르, 김진식 박무호 역. 1993.『폭력과 성스러움』, 서울:민음사,

    2013.03.04 / 16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부조리 바흐친 , 이강백 파수꾼 , 이강백의 희곡 _파
  • img
  • [부모교육-과제]행동수정이론에서_배경,_기본가정_및_목적(바람직하지못한행동을_감소하는)
  • 1. 행동수정이론의 배경심리학의 주요한 경향 중의 하나인 행동주의 (behaviorism)에 기초한 아동행동 지도기법은 행동수정이론(behavior modification theory)을 응용한 것이다.원래 행동주의 이론가로 대표될 수 있는 왓슨(watson)이나 스키너(B.F. Skinner) 등의 행동주의 심리학에 근거한 행동수정 이론은 완전히 체계화되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행동주의 심리학에서 파생된 학습이론이 다양하기 때문이다. 특히 1940년 이후 정신분석이론, 사회심리학, 인본주의 심리학에 근거한 부모교육 이론들이 다양하게 소개된 이후에도 행동수정 이론은 부모들에게 커다란 영향을 주어왔다. 행동수정 이론은 왓슨의 심리학에 근거하여 ‘영아 및 아동의 심리학적 양육’ 이라는 저서가 출판된 후

    2013.02.17 / 3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기본가정 부모교육 , 배경 행동수정이론 , [부모교육-과제]행
  • img
  • 낭만주의 동화 (논문)
  • 낭만주의 동화에 대한 독문과 논문입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낭만주의 동화에서의 환상적 요소들에 관한 고찰 (아델베르트 폰 샤미소의 그림자를 판 사나이를 중심으로)목차••••••••••••••••••••••••Ⅰ. 들어가는 말Ⅱ. 낭만주의 1. 낭만주의의 본질 2. 독일 낭만주의의 특징 Ⅲ. 아델베르트 폰 샤미소의 “그림자를 판 사나이”에 나타난 환상적 요소들 1. 행운의 자루 2. 새집 3. 요술장화 4. 그림자 5. 그림자를 판 사나이와 파우스트 비교 6. 등장인물의 상징성 7. 환상성에 반영된 사회상Ⅳ. 맺는 말 ∎참고 문헌Ⅰ. 들어가는 말 가장 친숙한 독일 문학 하면 먼저 떠오르는 것이 괴테의 「파우스트」나,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혹은 헤르만 헤세의 작품일 것이다. 하지만 우리에게 정말 친숙한 작품은 따로 있다. 어려서부터 자연스럽게 접해온 다름 아닌 동화이다. 전 세계적으로 어렸을 적에 동화를 보지 않은 이는 없을 것이다.백설 공주의 이야기에 귀 기울였고, 인어공주의 이야기에 슬퍼했던 어린 시절이 기억나지 않는가? 그것이 독일 낭만주의 시대의 대표적 문학 장르인 동화이다. 동화는 과거와 현재의 현실전달자 Träger gleichzeitig von vergangener und gegenwärtiger Wirklichkeit로서 그 시대에 관해서 많은 것을 전달하며 그것은 동시에 현재의 이야기가 된다. “동화는 여러 서사층, 다양한 시각에 의한 경험을 묘사하고, 그것은 심리적-인류학적 구조, 상황, 결과와 문제를 밝혀줌으로써 인간이 무엇인가에 대한 진술을 하고 있다.” 이처럼 동화는 단지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단순한 문학 작품이외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또한 동화에 나타난 환상적이고 신비로운 모습들은 그 이상의 의미를 부여하고 사회를 냉철히 비판하는 수준 높은 문학 작품인 것이다. 문학에서 동화를 높이 평가하고, 문학을 동화의 세계로 끌어들이려 한 것은 낭만주의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이다.아델베르트 폰 샤미소 : 『그림자를 판 사나이』최문규 번역, 열림원 2004그림형제 : 『그림 형제 동화 전집』김열규 번역, 현대 지성사 1998우르술라 외 : 『짖지 못하는 강아지』유혜자 번역, 중앙출판사 2001이강복 : 그림 동화「재투성이Aschenputtel」-시련과극복의암호-,『독어교육』31집, 한국독어 독문학 교육 학회 2004이부영 : 『우리 마음속의 어두운 반려자, 그림자』한길사 1999장남준 : 『독일 낭만주의 연구』나남 1989조창섭 : 『예술 시대의 독일 문학 2』서울 대학교 출판부 1993지명렬 : 『독일 낭만 주의 총설』서울대학교 출판부 2000켈빈 S. 홀, 버논 J. 노드비 : 『융 심리학 입문』김형섭 번역, 문예출판사 2004

    2012.11.29 / 19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독일 낭만주의 , 문학 동화 , 낭만주의 동화 (논
  • img
  • 독일의 기업지배제도(논문)
  • < 목차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 머리말2. 소유구조(所有構造) 3. 법제도적 환경4.독일식 은행 중심의 기업지배제도(企業支配制度)에 대한 평가5. 맺음말 * 참고 문헌1. 머리말 기업의 지배구조는 기업 경영의 통제에 관한 시스템으로 기업의 소유구조뿐 아니라 주주의 권리, 기업지배구조에서 이해관계자의 역할 및 등을 포괄하고 있는 개념이다. 지금 세계 경제는 글로벌화가 진행되면서 기업소유구조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다. 글로벌경쟁체제에서 기업의 소유구조가 경쟁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그 동안 선진국에서는 우수한 기업

    2012.11.29 / 11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지배 기업 , 소유구조 구조 , 독일의 기업지배제도
  • img
  • 오감체험 미술놀이를 통한 창의력 신장 지도 방안
  • 오감체험을 통한 창의력 신장을 위한 현장논문의 일부입니다. Ⅰ.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1 1. 연구의 필요성1 2. 연구의 목적3 3. 연구의 내용과 범위4 4. 용어의 정의6Ⅱ. 이론적 배경7 1. 미술교육의 방향7 2. 2007년 개정 재량활동의 이해8 3. 교수학습 지도 방안9 4. 선행 연구의 분석 및 시사점11Ⅲ. 실태 조사12 1. 창의력 실태 조사12 2. 학부모 실태 조사16 3. 교사들의 인식 실태17 4. 실태 분석 결과 및 시사점18Ⅳ. 오감체험 미술놀이 실천 계획19 1. 오감체험 미술놀이 실천 목표19 2. 실천 방안20Ⅴ. 연구의 설계23 1. 연구의 대상 및 기간23 2. 연구 절차23 3. 연구의 밑거름23Ⅵ. 오감체험 미술놀이 실천 과제의 실행24 1. 기초 다지기24 2. 다양한 오감체험 미술놀이 프로그램33 3. 오감체험 미술놀이 수업의 실제45Ⅶ. 오감체험 미술놀이 적용 결과78 1. 연구 결과 분석의 준거78 2. 연구 분석 및 결과79Ⅷ. 결론 및 제언87 1. 결론 87 2. 제언 88참 고 문 헌89우리는 모든 어린이들을 미술 작가로 양성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창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힘을 지도하고자 한다. 또한 활동하기를 좋아하는 어린이들은 각자의 느낌과 감정을 솔직하고 자유롭게 표현하며 보고, 듣고, 냄새 맡고, 맛보고, 만지는 과정 자체를 즐기려는 특징이 있다. 새로운 것에 흥미를 갖고 창조해 보려는 활동은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경험이 되며 활동 과정 속에서 원리를 터득하고 학습하게 된다. 놀이는 학교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자발성과 재미를 근간으로 하고 있는 놀이는 현대 미술 교육이 추구하는 방향과 깊은 연관성을 갖고 있으며 놀이와 미술을 결합한 수업 방법은 저학년 아동들의 자율적인 활동을 이끌고, 파워풀한 창의력을 산출해 낼 수 있다. 오감체험 미술놀이는 자유롭게 스스로를 탐색하고 표현 및 감상을 하는 활동으로 지시나 강요 없이 표현의 욕구와 창의적 발상으로 사고력을 신장시킬 수 있게 된다. 특히 민감하고 생생한 감각 체험 활동은 사물의 인지를 더욱 주위 깊게 관찰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며 기억력을 신장시키며 풍부한 사고력과 창의적 표현을 가능하게 한다.* 서울초등미술과 교육연구회, 바람직한 미술교육을 위한 탐색, 2004. 등외 다수

    2012.07.20 / 31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미술놀이 초등미술 , 창의력 신장 오감체험 , 오감체험 미술놀이를
  • img
  • 한국교육사 총정리
  • 1. 고대사회의 교육2. 고려시대의 교육3. 유교4. 조선시대의 교육5. 개화기의 교육6. 일제 강점기의 교육7. 해방이후의 교육왕권을 중심으로 하는 중앙집권적 국가의 체계를 유지하고자 했던 고구려는 통치이념으로 충⋅효를 기반으로 하는 유교를 받아들여 이를 관리들에게 가르치고자 했다. 이를 위한 제도적인 뒷받침으로 교육시설인 학교를 설립하게 되었는데, 소수림왕 2년(372)에 중앙에 태학을 설치하여 관리들에게 유학을 가르쳤으며, 평양천도 이후에는 지방

    2012.05.09 / 88pages ( 일반논문 > 인문/교육)

    태그 조선시대 교육 한국교육사 총정리 , 고려시대 교육 한국교육사 , 한국교육사 총정리

위로

최근 판매 자료

img